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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현재위치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공정거래, 환경보호, 부패방지 등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 발전하기 위하여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준법경영,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불공정거래행위,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Compliance 프로그램 운영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Compliance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및 임직원이 제반 법규를 준수하도록 사전적·상시적으로 교육·통제·감독함으로써 법규 위반에 따르는 모든 위험을 예방 및 최소화하고 나아가 준법경영을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Compliance 활동은 크게 사전예방, 모니터링, 사후관리 프로세스로 운영됩니다.
사전예방을 위해 임직원 교육,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Compliance 항목별 매뉴얼 제공, 시스템을 통한 자가점검, 위법여부에 대한 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처리할 Help desk 운영, 그리고 각종 법규의 생성,변경 등을 센싱하고, 그 내용을 관리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은 전담 조직에 의해 수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슈 대응 후에는 과정 및 결과분석을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아내어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임직원 교육 시 사례소개 및 전파 등을 통해 재발방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준법경영 선언문 전문

  1. 우리는,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모든 국내외 법규 및 회사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위법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2. 우리는, 잘못된 관행과 절대 타협하지 않으며, 위법한 행위를 인지하였을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한다.
  3. 우리는, 회사의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제반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사내 준법문화 구축에 앞장선다.

Compliance 활동 프로세스

  1. 사전예방
    임직원 교육, Compliance 항목별 매뉴얼 제공, 시스템을 통한 자가점검, Help desk 운영, 법규의 생성, 변경 등 센싱 및 관리

    다음단계

  2. 모니터링
    전담조직 또는 전문인력에 의한 정기·비정기 모니터링 수행

    다음단계

  3. 사후관리
    과정 및 결과분석을 통한 문제의 근본 원인 파악, 개선 활동 추진, 교육 시 사례소개 등 재발방지 노력

Compliance 조직 체계

삼성전자서비스 Compliance 조직 체계는 CEO 밑에 경영지원팀이 있고, 경영지원팀 밑에 Compliance위원회와 법무지원그룹이 있고, 법무지원그룹 옆에 전문기능조직 Compliance 담당자가, 법무지원그룹 밑에 그룹 Compliance 담당자와 지사 Compliance 담당자가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Compliance 조직을 신설해 준법경영에 대한 운영 규정과 매뉴얼을 수립함은 물론 운용 결과 분석 및 개선을 통해 준법경영 체재 안정화를 도모 해 왔습니다. 또한 전사 차원에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Compliance 전문기능조직을 신설하는 동시에 그룹별, 지사별로도 별도의 Compliance 전담 담당자를 선정 및 운영함으로써 밀착형 준법경영을 강화 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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