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냄새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기타 냄새
제품 건강가전 > 공기청정기
증상 소음/냄새(기타)관련 > 냄새발생 > 기타냄새
날짜 2013-07-12 조회수 688

예상 원인

- 냄새 발생 원인 및 필터교체 관련 내용입니다.

조치 방법

  •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세척 필터부 청소 및 실내 공기 환기 후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 주세요.
    세척 알람 표시가 켜져 있는 경우 공기 청정기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집진필터 청소가 필요합니다.
  • 많은 양의 수분이 접촉되면 약간 매운 냄새가 발생하고, 수분을 머금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지 않고 방치하면 수분에 의해 곰팡이가 생깁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를 피해주세요.

    1) 교체부 필터를 물 세척후 사용하는 경우
        ※ 교체 필터는 물기가 닿으면 안됩니다.
    2) 세척 필터를 물세척 후 물기가 덜 마른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
        ※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3) 습기가 많은 곳 또는 가습기와 함께(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 비린내 또는 지린 냄새 등 다양한 냄새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애완 동물을 키우는 곳에서 많이 발생됩니다.
    배설물 등 이물질에 오염되지 않게 해 주세요.
  • 연기 또는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 생선 구이 등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음식 조리시 가급적 공기청정기의 사용을 줄여 주세요.
    → 심한 냄새가 나는 음식 조리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게 되면 탈취 필터의 수명이 급격하게 짧아지며,
        심한 경우 탈취 필터에 냄새가 베어 환기 후 사용 시 오히려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 주변 냄새가 탈취 필터에 베어 공기 청정기 가동시 냄새가 날 경우,
        탈취필터 교체 시기가 된 것이니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여 주세요. 탈취필터는 물세척이 불가하니 교체해 주세요.
  • 공기청정기를 통해 실내공기와 함께 그 냄새가 공기청정기 내부로 들어가 필터에 걸러지고
    냄새의 양이 많은 경우에 필터의 능력을 초과하여 공기청정기 토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많은 양의 냄새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청소를 자주하시거나 근본 원인을 제거하시고 자주 환기를 시켜 주세요.
  • 집진 필터부 교체 방법 :
    집진 필터부는 공기청정기의 집진 성능을 높이기 위해 장착된 고성능 필터 입니다.
    설명과 같은 방법대로 교체해 주세요.
    1) 필터함을 열고 집진 필터부를 빼 주세요.
    정면 기준 오른쪽 옆면에 필터함을 열고 집진 필터부를 빼 주세요.
    2) 필터들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헤파필터를 빼 주세요.
    헤파 필터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헤파필터를 빼 주세요.
    3) 새로 구입한 헤파 필터를 필터틀에 다시 끼워 주세요.
    새로 구입한 헤파 필터를 필터틀에 다시 끼워 주세요.
    4) 필터함을 닫은 후 전원 플러그를 꽂으세요.
    필터함을 닫은 후 전원 플러그를 꽂으세요.
  • 탈취 필터부 교체 방법 :
    강력탈취 + DNA 필터는 가구, 벽지, 접착제 등에서 나오는 유해 냄새 뿐 아니라 일반 냄새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주는 고성능 필터입니다.
    설명과 같은 방법으로 교체해 주세요.
    1) 필터함을 열고 집진 필터부를 빼 주세요.
    정면 기준 오른쪽 옆면에 필터함을 열고 탈취 필터부를 빼 주세요.
    2) 필터들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헤파필터를 빼 주세요.
    헤파 필터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강력탈취+DNA 필터를 빼 주세요.
    3) 새로 구입한 헤파 필터를 필터틀에 다시 끼워 주세요.
    새로 구입한 강력탈취+DNA 필터를 필터틀에 다시 끼워 주세요.
    4) 필터함을 닫은 후 전원 플러그를 꽂으세요.
    필터함을 닫은 후 전원 플러그를 꽂으세요.
  • 필터 교체 또는 청소 후 리셋 버튼을 2초 이상 누르고 있어야만 리셋이 됩니다.
    계속 문제가 될 경우 필터를 다시 교체 한 후 리셋 버튼을 눌러 주세요.
    리셋 버튼이 없는 경우 [바람세기]버튼과 [예약] 버튼을 3초간 동시에 눌러 주세요.
    필터 교체 또는 청소 후 리셋 버튼을 2초 이상 누르세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