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에 삼성로고만 보이고, 윈도우 화면 안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모니터 화면에 삼성로고만 보이고, 윈도우 화면 안나옴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 > 삼성 로고 후 화면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5-12-31 조회수 1,431

예상 원인

삼성로고 후에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에는 대부분 윈도우 이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화면이 안 나오는 상태에서 모니터 전원의 불빛 상태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전원표시등이 깜박거리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전원표시등이 정상적인 상태에서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메뉴 버튼으로 이상을 확인하십시오.

    메뉴 버튼으로 이상 확인

2단계메뉴 버튼을(5초 정도)눌렀을 때 'TEST-GOOD' 메시지가 보였나요?

  •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정상입니다. PC를 먼저 확인 받아 주십시오.

    자가진단 방법

  • 아니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조치 방법

메뉴 버튼으로 이상 확인

전원불빛은 정상적인 상태에서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모니터의 메뉴 버튼을 눌러 화면을 조정하는 메뉴창이 나타나는지 확인을 합니다.

① PC 문제일 확률이 높은 경우 :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화면 조정을 위한 메뉴창)
② 모니터 문제일 확률이 많은 경우 : 메시지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2012년 이후의 모델은 케이블을 분리해서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전원불빛이 깜박거리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모니터의 메뉴 버튼이나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는 케이블을 분리하여 모니터 문제인지 PC의 부팅상의 문제인지 확인을 합니다.

① PC 문제일 확률이 높은 경우 :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TEST GOOD”, “케이블 연결확인” 등의 메시지 출력)
② 모니터 문제일 확률이 많은 경우 : 메시지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2012년 이후의 모델은 케이블을 분리해서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