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불이 깜박거리면서 화면 안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전원불이 깜박거리면서 화면 안나옴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 > 전원불이 깜박거리면서 화면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6-09-29 조회수 7,466

예상 원인

PC에서 출력하는 신호이상 또는 모니터에서 신호입력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메뉴 버튼을 누르면 (5초정도) 메시지가 안 보였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EST GOOD 이란 메시지가 보입니다.

    자가진단 방법

2단계PC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면 메시지가 안 보였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케이블 연결확인 이란 메시지가 보입니다.

    케이블 신호 확인

조치 방법

자가진단 방법

메뉴 버튼을 5초이상 길게 누르면 자가진단 기능으로 모니터에 TEST GOOD 메시지가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이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모니터는 80 %이상 정상으로 보아야 합니다. 해당증상의 경우 주로 PC에서 출력되는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PC 제조업체 또는 조립 PC의 경우 컴퓨터A/S 업체를 통하여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2012년도 이후 생산된 모델은 2단계의 케이블 신호확인 과정을 확인해 보세요.

TEST GOOD 메시지 화면

케이블 신호 확인

PC연결 케이블을 분리하면 화면에 "케이블 연결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메세지는 연결된 케이블을 통하여 입력되는 신호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여 표시되는 메세지로 모니터는 90 %이상 정상으로 보아야 합니다. 해당증상의 경우 주로 PC에서 출력되는 신호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PC제조업체 또는 조립PC의 경우 컴퓨터A/S 업체를 통하여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뜨면서 RGB색상이 보이는 화면

"케이블 연결 확인", "TEST GOOD" 이란 메시지가 출력이 되면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정상으로 판단하며 PC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라면 모니터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