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겸용 모니터 화면에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V겸용 모니터 화면에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메시지출력 > `입력 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6-01-07 조회수 1,993

예상 원인

  • 1 컴퓨터 신호일 경우

    :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분리되었거나 신호소스가 변경되어져 있습니다.
    : 컴퓨터의 출력포트가 내장그래픽카드로 잘못 연결된 경우입니다.
    : 컴퓨터와 모니터 신호 호환성 문제로 부팅시 컴퓨터를 먼저 켜고 2-3초 후에 모니터를 부팅합니다.

  • 2TV 신호일 경우

    :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DTV, 외부입력 시청 시)
    : 주변 환경,날씨의 변화에 따라 발생될 수 있습니다. (비, 습도, 기압, 날씨흐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특정 채널에서만 발생되나요?

2단계자가진단에서 신호세기 상태를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에서 신호상태가 양호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3단계외부입력 상태에서 시청하나요?

  • 외부입력인지 안테나연결 모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외부입력 또는 안테나연결 확인

  • 아니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조치 방법

특정 채널 문제인지 확인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라는 문구는 방송신호나 컴퓨터 신호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주로 TV겸용 모니터에서 발생합니다
TV를 지원하는 모니터에 내부 메인보드에서 신호가 없는 내용을 확인하여 메시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업습니다.안테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 화면TV신호 연결 안됨
  •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메시지 화면컴퓨터신호 연결 안됨
  • 연결되지 않은 입력을 선택하였습니다.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메시지 화면외부입력신호 연결 안됨

자가진단 방법

2010년이후 개발 출시된 TV겸용 모니터부터 자가진단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자가진단에서는 화질, 음성신호의 이상 여부와 DTV 방송신호 이상 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신호일 경우 자가진단

① 화면이 안 나오는 상태에서 케이블 연결확인 메시지가 떠 있는 상태입니다.
② 모니터 뒷면의 시그널 케이블을 재연결 합니다.

③ 메뉴 버튼을 눌러 다른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④ 신호케이블이 정확하게 연결이 되어있는 경우라면 컴퓨터와 모니터를 종료한 후 컴퓨터를 먼저 켜고 다시 3-5초 후에 모니터를 켜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⑤ 키보드의 Numlock키를 눌러 컴퓨터의 정상 부팅여부를 확인합니다.

  • 메뉴 버튼 누르면 화면, 색상, 크기 및 위치 등 화면 표시메뉴 버튼을 눌러 확인
  •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 화면컴퓨터신호 연결 안됨
  • 키보드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넘락버튼 위치Numlock 눌러 동작여부확인
2) TV 신호일 경우 자가진단

① 2010년도 이후 진입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디지털 신호세기 점검 진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메뉴 기본창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화질테스트

② 2011년도 이후 진입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디지털 신호세기 점검 진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메뉴 기본창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화질테스트

외부입력 또는 안테나연결 확인

외부입력으로 연결하여 시청 시 이와 같은 문제가 있다면 케이블 접촉문제나 셋톱박스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KT, SKT, LGT 셋톱박스, 스카이라이프 등) 안테나를 직접 연결하여 ATV방송을 시청 시에 발생될 수 있으니 DTV 방송 시청을 권장하며 ATV는 저화질 콘텐츠로 화질이 떨어지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참고) DTV방송은 6-1,7-1,9-1,10-1,11-1로 표시되며(공통적으로 -1이 붙음) ATV방송은 6,7,9,10,11로 표시 됩니다.

점검 사유

꼭 알고 갑시다
디지털 방송신호 취약 시 발생되는 문제점(비,습도,기압,날씨흐름에 영향을 받음)
화면깨짐,모자이크,멈춤,음성 끊김,음성 안 나옴,입력신호 없음(안테나,외부입력) 이런 관련증상은 방송신호가 없어 공통적으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자가진단에서 방송신호가 약하게 나온다면 옥내용(실내/실외) 또는 케이블 회사를 통해 선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