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스크린 설치후 삼성 모니터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멀티스크린 설치후 삼성 모니터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메시지출력 > 멀티스크린 설치 후 삼성 모니터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날짜 2015-12-31 조회수 1,473

예상 원인

멀티스크린을 설치하면 부팅과정에서 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가 삼성제품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멀티스크린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판단됩니다.
※ 2013년말부터 Easy Setting Box 라는 프로그램안에 멀티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컴퓨터와 연결된 모니터가 삼성모니터가 맞는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해당 프로그램은 삼성모니터에서만 동작을 합니다

    삼성모니터인지 확인

2단계모니터 드라이버는 설치는 제대로 이루어졌는지요?

3단계신호케이블을 바꾸어 테스트를 해 보았는지요?

  •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타나는지요?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신호케이블 이상으로 DDC 통신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신호케이블 이상 확인

조치 방법

삼성모니터 인지 확인

멀티스크린 프로그램은 부팅시 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의 EDID 데이터를 읽어와 삼성모니터가 아니면 "삼성모니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띄웁니다.

단, 여기서 삼성모니터라 함은 모니터제조사에서 만든 모니터를 의미합니다. 삼성노트북, 올인원PC, 삼성 TV는 모니터 제품이 아닙니다.

모니터 항목의 ID 확인

삼성모니터일 경우, DDC를 지원하는 컴퓨터 그래픽카드에서 모니터의 EDID 정보를 불러와 확인을 합니다. 모니터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를 하여도 EDID 정보오류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정상동작을 하지 않아 메시지 출력이 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정보확인 방법 (Windows XP)

내 컴퓨터 속성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 모니터 → 모니터 드라이버 속성 → 자세히 → 하드웨어ID
하드웨어 ID가 Monitor\SAMD04D4 처럼 SAM 이란 표기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서로 통신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요 원인은 모니터 메인보드내의 EDID 정보 오류, 컴퓨터 그래픽카드 DDC문제, 둘 사이를 연결하는 케이블 문제 등 입니다.

  • 1. 바탕화면 → 내 컴퓨터 속성
  • 2.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
  • 3. 모니터 → 모니터 드라이버 속성
  • 4. 3번 항목 확대한 화면
  • 5. 자세히 → 하드웨어ID로 변경
  • 6. SAM을 확인
※ 모니터 정보확인 방법 (Windows 8)

바탕화면 내컴퓨터 속성 → 장치관리자 → 모니터 → 모니터드라이버 속성 → 자세히 → 하드웨어ID
하드웨어 ID가 Monitor\SAMD04D4 처럼 SAM 이란 표기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서로 통신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요 원인은 모니터 메인보드내의 EDID 정보 오류, 컴퓨터 그래픽카드DDC 문제, 둘 사이를 연결하는 케이블 문제 등 입니다.

  • 장치관리자에서 모니터 장치를 선택1. 장치관리자 → 모니터
  • 모니터 드라이버를 더블클릭하여 속성 실행2. 모니터 드라이버 선택 속성
  • 모니터 속성의 자세히 탭을 선택 후 하드웨어 ID로 변경3. 자세히 → 속성을 하드웨어 ID로 변경
  • 하드웨어 ID 값에 SAM이 있어야 합니다.4. SEC3649가 아닌 SAM 이 있어야 함

※ 조치 방법 : 장치관리자 모니터 항목에서 모니터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재부팅이 되면서 플러그앤 플레이 모니터를 검색해서 장치관리자에 올라오면 컴퓨터와 모니터는 통신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장치관리자에서 모니터 드라이버를 찾지 못한다면 신호케이블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신호케이블 이상 확인

신호케이블을 교체하여 다시 장치관리자 모니터 항목에서 모니터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재부팅이 되면서 플러그앤 플레이 모니터를 검색해서 장치관리자에 올라오지 않는다면 컴퓨터의 DDC 문제와 설치된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만약 모니터의 문제라면 EDID 데이터 손상여부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테스트 한 후, 모니터 문제라면 엔지니어가 데이터를 재입력해야 합니다.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