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에 케이블연결 확인 메시지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모니터 화면에 케이블연결 확인 메시지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메시지출력 > 케이블 연결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5-12-31 조회수 6,659

예상 원인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 빠졌거나 입력신호가 다른 곳으로 변경된 사항입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메시지화면으로 RGB색상이 보이는 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셨나요?

2단계소스버튼을 눌러 다시 한 번 신호검색을 하셨나요?

3단계종료 후에 컴퓨터를 먼저 켜고 2-3초 후에 모니터를 켜 주셨나요?

  • 마찬가지로 동일증상이 계속 발생하나요?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정상화면이 출력된다면 신호타이밍의 문제였습니다.

    신호타이밍 문제 확인

조치 방법

신호케이블 재연결 확인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분리되어 있으면 '케이블 연결 확인'이라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신호케이블이 분리되어 있으면 다시 연결을 해주십시오.

모니터 뒷면에 있는 D-sub 케이블을 분리하고 다시 연결하는 이미지입니다.

소스버튼 눌러 신호검색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둘 다 받을 수 있는 모니터인 경우에는 소스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아날로그 / 디지털 신호를 다시 검색합니다.
이것은 둘중에 실제 케이블이 연결된 신호를 다시 감지하여 정상화면이 출력되도록 합니다.

  • 모니터 뒷면에 흰색인 DVI 포트와 파란색의 D-sub 포트가 나란히 보이는 이미지입니다.흰색 : 디지털신호 DVI 포트
    파란색 : 아날로그신호 D-SUB 포트
  • 소스버튼으로 엔터키 모양으로 생긴 이미지입니다.소스버튼으로 엔터키 모양으로 생긴 이미지입니다.엔터키 모양 소스버튼 (화면전환)

신호타이밍 문제 확인

컴퓨터와 모니터를 완전히 종료합니다. 이후 컴퓨터를 먼저 키고 3초~5초 후에 모니터의 전원을 켭니다. 그래픽카드의 특성에 따라 일정시간 동안만 신호를 보내 주고, 이후에는 신호가 끊어지는 경우가 있어 처음부터 다시 위와 같은 단계를 밟으면 정상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위와 같은 확인을 했는데도 증상이 해결이 안 된다면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테스트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