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이 흑백으로만 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모니터 화면이 흑백으로만 나옴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색상불량/픽셀 > 화면이 흑백으로만 나옵니다.
날짜 2015-12-31 조회수 704

예상 원인

컴퓨터 그래픽카드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모니터 내부회로가 문제일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신호케이블을 분리하여 메시지 창에 R, G, B 색상이 표시되지 않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니터와는 상관없이 PC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PC이상 확인 방법

2단계케이블을 분리하면 휘어진 핀은 없는지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신호케이블을 교체하여 주십시오.

    신호케이블 교체 확인

조치 방법

PC 이상 확인 안내

케이블 연결확인 메시지와 아래에 빨간색, 녹색, 파란색이 보이는 화면
신호케이블을 분리하여 우측의 그림 처럼 메시지 창에 R, G, B 색상이 정상적으로 보이면 모니터의 문제는 아닙니다.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나 윈도우의 문제입니다. 컴퓨터 상담원에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신호케이블 교체 확인

D-sub케이블의 핀 부분이 부러지거나 휘었는지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케이블의 핀이 휘어지거나 부러진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휘어진 경우에는 최대한 펴 보시고 어렵다면 신호케이블을 교체하여 주십시오.
HDMI 케이블, HDMI to DVI 케이블등 접지상태가 이상이 있을때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니터의 문제일 경우에는 모니터 내부회로의 문제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모니터의 문제일 경우에는 모니터 내부회로의 문제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