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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화면 번져 보임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화면이상 > 화면이 번져 보입니다.
날짜 2014-12-18 조회수 1,680

예상 원인

  • 1 해상도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라던가 HDMI 포트로 컴퓨터 신호를 받을 때 설정상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윈도우 화면이 전체적으로 번져 보이나요?

2단계메뉴 버튼을 눌러서 화면조정 창도 번져 보이나요?

3단계PC와 연결한 케이블을 분리하면 표시되는 창도 번져 보이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 전화하시면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모니터보다는 PC의 문제일 수 있으니 PC 확인이 필요합니다.

    PC 문제 확인

조치 방법

패널에 맞는 해상도 설정

1. 제품마다 패널에 맞는 해상도 확인 방법

요즘은 55.88 cm이상의 모니터는 대부분 1920*1080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글자의 크기 때문에 해상도를 낮추어 사용하면 화면이 선명하지 않고 번져서 보입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에 해상도가 얼마인지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 해상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7 기준)

① 바탕화면 한가운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개인설정] 선택합니다.
② 좌측하단에 [디스플레이]를 선택 → 화면 좌측 상단에서 [해상도 조정]를 선택합니다.
③ 화면 해상도를 패널에 맞는 해상도로 변경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1단계] 바탕화면 한가운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개인설정"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2단계] 좌측하단에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3단계] 화면 좌측 상단에서 "해상도
    조정" 항목을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4단계] 화면 해상도를 패널에 맞는
    해상도로 변경

메뉴 창이 정상으로 보이면 모니터 내부 회로상의 문제는 아닙니다.
모니터 설정을 초기화하여 번짐 증상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모니터의 설정값이 변경되어 나타날 수 있으니 공장에서 출시되었을 때의 상태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단, 초기화 진행 시 메뉴 버튼 기능을 이용한 기존의 설정값도 모두 초기화 됩니다)

  • 일반모니터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과 엔터모양의 소스버튼 등의 이미지일반모니터의 초기화 방법)

    대부분 위와 같은 형식으로 버튼이 있으며
    1. 메뉴 버튼을 눌러 화면조정 창을 띄우고
    2. 엔터모양의 엔터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전체 화면이 번쩍하고 바뀝니다
  • 자가진단 메뉴에서 초기화를 선택하는 이미지TV를 지원하는 모니터의 초기화 방법)

    리모콘을 이용하며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지정하면 됩니다

초기화 설정 및 외부입력 편집

※ 모니터의 HDMI 포트로 컴퓨터 신호를 받는 경우 외부입력 편집 및 AV 모드 해제

HDMI는 일반적으로 DVD, 셋톱박스처럼 비디오 신호를 자주 받는 포트라 비디오 화질 기준으로 설정되므로 PC의 HDMI 출력으로 화면을 볼 때는 화면이 잘리고 글자에 Peaking이 강하여 좋지 않게 보이는 것입니다. TV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HDMI 1번 포트로 컴퓨터 신호 입력 시에는

1) TV 를 지원하는 모니터이고 HDMI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된 경우
  • ① HDMI 케이블로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했다면 모니터에 뒷면에 "HDMI (DVI)" 표기가 된 곳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Tv지원 모니터 뒷면에 보이는 D-sub단자, HDMI 1(DVI)단자, HDMI 2(MHL/ARC), 컴포넌트 단자 등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 ② 2010년까지의 개발 모니터에서는 메뉴 창을 띄운 후 외부입력에서 외부입력 편집을 선택해서 컴퓨터와 연결된 HDMI 포트를 찾아서 연결기기 선택을 PC로 선택합니다.
    - 방법 : 메뉴 → 입력 → 외부입력편집 → HDMI 항목 → PC 선택합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 입력으로 이동합니다.입력에서 TV/외부입력이 나타납니다.외부입력 편집으로 이동 선택합니다.외부입력 편집의 hdmi를 선택 후 pc로 이동 선택합니다.

  • ③ 2011년 이후로 개발된 모델은 외부입력을 컴퓨터와 연결된 HDMI 포트를 선택하고 리모콘의 "간편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외부입력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연결 기기를 PC로 선택합니다.
    - 방법 : TV/외부입력버튼 → HDMI 포트 선택 → 간편메뉴 버튼 → 외부입력 편집 선택합니다.
    • 리모콘의 상단 오른쪽에 TV/외부입력 버튼 이미지TV/외부입력 버튼
    • 리모콘의 중간 왼쪽에 간편메뉴 버튼 이미지간편메뉴 버튼
2) TV를 지원하는 모니터이고 HDMI to DVI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된 경우
  • ① HDMI 케이블로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했다면 모니터에 뒷면에 "HDMI (DVI)" 표기가 된 곳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 ② 2010년까지의 개발 모니터에서는 메뉴 창을 띄운 후 외부입력에서 외부입력 편집을 선택해서 컴퓨터와 연결된 HDMI 포트를 찾아서 연결기기 선택을 DVI-PC 로 선택합니다.
  • ③ 2011년 이후로 개발된 모델은 외부입력을 컴퓨터와 연결된 HDMI 포트를 선택하고 리모콘의 "간편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외부입력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연결 기기를 DVI-PC로 선택합니다.
3) HDMI 포트가 있으나 일반 모니터일 경우

① 설정 및 초기화에서 AV 모드 해제 또는 PC를 선택합니다.
② HDMI 포트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HDMI 항목이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 및 초기화에서 PC/AV 모드로 이동하여 선택하는 이미지설정 및 초기화에서 PC/AV모드 선택
  • PC/AV 모드로 이동 후 PC로 선택하는 이미지HDMI에 PC가 연결되었다면 PC로 선택

PC 문제 확인

PC와 연결한 케이블 분리 시 표시되는 '케이블 연결확인' 메시지는 번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다면 컴퓨터 신호의 문제일 확률이 많습니다. 그래픽드라이버 업데이트 등 컴퓨터 제조사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연결 확인 메시지가 보이며 아래에 빨간색, 녹색, 파란색이 나란히 보이는 이미지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 전화하시면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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