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이 크게 나와 시작버튼이 안 보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모니터 화면이 크게 나와 시작버튼이 안 보입니다.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화면관련 > 화면크기 > 화면이 확대되어 나옵니다.
날짜 2015-12-31 조회수 754

예상 원인

  • 1컴퓨터 그래픽카드 설정이나 모니터의 메뉴설정이 밝게 조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2윈도우 오류, 그래픽 드라이버의 문제, 모니터 내부회로 정보의 오류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패널에 맞는 해상도가 설정되어 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니터에 맞는 해상도로 변경해 주십시오.

    해상도 변경방법

2단계메뉴의 정보표시를 눌러서 현재신호가 해상도와 동일한가요?

3단계신호케이블을 재연결해보고, 공장초기화해도 마찬가지인가요?

  • 신호케이블 재연결/초기화 방법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조치 방법

해상도 변경방법

① 윈도우 7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화면해상도 선택 → 해상도를 조정합니다.
② 윈도우 XP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 설정 → 해상도를 조정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화면해상도 선택 → 해상도 조정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②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속성 → 설정 → 해상도 조정
  • 윈도우상에서 어떻게 해상도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모니터 메뉴항목 중에서 "정보표시"를 눌러 현재 모니터로 인입이 되고 있는 신호의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 두 해상도의 신호가 일치하는데 화면이 확장된 경우는 모니터 문제 확률이 높습니다.
  • 두 해상도의 신호가 일치하지 않는데 확장이 된 경우는 PC 문제 확률이 높습니다.

현재신호와 해상도 동일한지 확인

윈도우상의 해상도와 모니터 정보표시 창의 현재 해상도를 판단하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모니터보다 컴퓨터의 문제일 확률이 더 많은 경우

윈도우에서 그래픽 등록정보에서는 1920*1080인 최대해상도로 선택된 상태이고, 모니터의 메뉴항목에서는 현재사용모드가 1280*768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윈도우 상에서는 해상도가 1920*1080이고 모니터의 정보표시 창을 통한 모니터가 현재 받고 있는 해상도는 1280*1024입니다. 그리고 화면은 확장되어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모니터보다는 컴퓨터의 문제일 확률이 더 많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윈도우 오류가 있는지 컴퓨터 제조사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보다 모니터의 문제일 확률이 더 많은 경우

윈도우에서 그래픽 등록정보에서는 1280*768인 해상도로 선택된 상태이고, 모니터의 메뉴항목에서 현재사용모드가 1280*768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윈도우 상에서도 해상도가 1280*1024이고 모니터의 정보표시 창을 통한 모니터가 현재 받고 있는 해상도는 1280*1024로 같습니다. 그런데, 화면은 확장되어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컴퓨터보다는 모니터의 문제일 확률이 더 많습니다. 그래픽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윈도우 오류가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DDC 정보가 특정 해상도에서 문제가 있던지 아니면 전체 해상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호케이블 재연결/ 초기화 방법

※ 공장초기화로 확인하는 방법

모니터의 설정값이 변경되어 나타날 수 있으니 공장에서 출시되었을 때의 상태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단, 초기화 진행 시 메뉴 버튼 기능을 이용한 기존의 설정값도 모두 초기화 됩니다)

  • 일반모니터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과 엔터모양의 소스버튼 등의 이미지일반모니터의 초기화 방법)

    대부분 위와 같은 형식으로 버튼이 있으며
    1. 메뉴 버튼을 눌러 화면조정 창을 띄우고
    2. 엔터모양의 엔터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전체 화면이 번쩍하고 바뀝니다.
  • 자가진단 메뉴에서 초기화를 선택하는 이미지TV겸용 모니터의 초기화 방법)

    리모콘을 이용하며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지정하면 됩니다.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