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겸용 모니터에서 동영상 재생시 자막 안보임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V겸용 모니터에서 동영상 재생시 자막 안보임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TV 관련 > 기능관련 >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안 보입니다.(자막 표시안됨)
날짜 2015-12-31 조회수 512

예상 원인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되거나 자막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의 제목이 같은지 확인해 보셨나요?

2단계동영상 재생 후 자막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조치 방법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 제목 확인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 이름이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목이 서로 다를경우 파일의 제목이 동일하게 수정해주세요.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의 제목수정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예) 해리포터.avi, 해리포터.smi (자막재생 정상나옴)
해리포터.avi, 해리포터XVID AC3.smi (자막재생 안나옴)

자막설정 켜는 방법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안 나오는 증상은 자막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동영상 재생 후 자막설정을 켜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자막설정을 켜는 방법

동영상 재생 중 → 리모콘의 간편메뉴 → 자막설정 → 자막 → 켜기 선택합니다.

  • 동영상 재생중에 리모콘의 간편메뉴 버튼을 누름동영상 재생 → 간편메뉴
  • 자막 설정에서 자막 항목을 끄기에서 켜기로 변경 선택자막 끄기 → 켜기 선택

다른 자막 파일로 확인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막파일의 속성 변경 시 PC에서는 정상적인 자막표시가 되지만, 모니터의 경우 자막 속성이 변경된 경우 자막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 조치 방법
  • 1. 자막파일을 다른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 2.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파일로 인코딩 시 정상적인 자막표시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릴수가 없으며,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Daum팟 인코더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이용하시어 인코딩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얻으셔서 인코딩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