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겸용 모니터에서 방송신호 문제로 가로줄 보임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V겸용 모니터에서 방송신호 문제로 가로줄 보임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증상 TV 관련 > 기능관련 > 방송신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가로 줄 보임)
날짜 2015-12-31 조회수 664

예상 원인

화면 시청 중 가로줄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방송신호 불량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채널을 바꾸어도 동일하게 가로줄이 보입니까?

2단계자가진단 시에도 가로줄이 동일하게 보입니까?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셋톱박스를 연결해서 사용 시 먼저 셋톱 리모컨 신호 확인합니다.

    셋톱박스 리모컨 신호 확인

조치 방법

가로줄이 생기는 사례 증상

아래와 같이 가로줄이 생기는 경우 방송신호 불량 문제일 수 있으므로, 방송사에 확인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방송신호에서가로줄이 보이는1번 화면입니다
  • 방송신호에서가로줄이 보이는2번 화면입니다
  • 방송신호에서가로줄이 보이는3번 화면입니다

셋톱박스 리모컨 신호 확인

[증상확인 프로세스]

모니터 화면에 줄이 나타나는 것은 패널의 불량이 확률이 많습니다. 단, 방송신호인 경우에는 안테나 선이 제품의 RF 단자에 바로 연결이 되어있는지 아니면 셋탑박스 같은 중계기를 통하여 외부입력 신호로 보는 상태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TV겸용 모니터 세트 내에 있는 자가진단을 통해서 화질테스트를 합니다. 이를 통하여 제품의 불량인지 아니면 방송신호 또는 셋탑박스의 문제인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