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깜박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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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깜박입니다.
제품 에어컨 > 홈멀티 에어컨
증상 에러관련 > 점검에러 >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01_EA01_ER01_C101 에러가 나타납니다.
날짜 2016-06-02 조회수 3,067

예상 원인

실내외기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실외기의 파워코드(차단기)는 연결이 되어 있습니까?

2단계에어컨용 누전차단기는 올라가 있습니까?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 전화하시면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차단기를 올려주십시오.

    차단기 작동 확인

조치 방법

파워코드(차단기) 연결

전원코드 연결하는 이미지
실외기에서 파워코드(전원코드)나 에어컨용 차단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경우 통신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차단기 작동 확인

차단기 작동하는 표현
차단기가 중간에 걸려 있거나 내려가 있으면 실외기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차단기를 올려도 다시 떨어지거나 중간에서 덜렁거리면 차단기의 문제이므로 전기기사 또는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누전차단기는 일반적으로 현관문 주변에 있습니다.(아파트 기준)

■ 2012년 이후 제품의 경우에는 리모컨을 활용하여 제품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확인 버튼과 바람세기(또는 바람약)버튼을 동시에 4초간 제품 수신부를 향해 눌러 주세요. 약 1분 동안 제품이 자가점검을 진행하며,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에러를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이용한 제품 초기화 기능(스마트 리셋, 리모컨에 따라 버튼의 이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Case 1 :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확인/취소 키 + 바람 약 키를 3초간 동시 입력
    리모컨의 확인/취소 버튼 + 바람 버튼을 약 3초간 누르는 이미지
  • Case 2 :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확인 키 + 바람세기 키를 3초간 입력(2016년도 무풍기능 적용된 리모컨에서는 확인 + 무풍 키를 4초간 동시 입력)
    리모컨의 확인 버튼 + 바람세기 버튼을 약 3초간 동시에 누르는 이미지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 전화하시면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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