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에 4E(YE), E1, 4C 표시가 깜박여요

  • 날짜 2022-03-04
  • 조회수 136,444


표시부(화면)에 4E(YE), E1, 4C 표시 증상  

4E(YE), 4C(E1) 은 '급수 에러' 

정해진 시간안에 원하는 만큼 물이 받아지지 않았을때 발생되는 표시입니다.

물이 나오지 않거나, 적게 나와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가 잠겨있거나, 단수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수도 연결 상태 확인  

  다용도 멀티용 수도꼭지를 이용하는 경우 세탁기와 연결되는 수도꼭지가 열려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세탁기 표시창 4C,4E 에러 표시된 제품의 이미지

다용도 멀티용 수도꼭지를 이용하는 경우 세탁기와 연결되는 수도꼭지가 열려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급수 거름망 세척, 냉/온수 호스 위치 확인  

이사나 이동 후 설치 시 급수호스가 꺾이거나 눌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급수가 되지 않아 세탁기가 회전이 되지 않으니 급수호스 확인이 필요합니다.


급수호스가 꺾이거나 눌리는 경우에 대한 이미지


수질 상태나 장기간 사용함에 따라 급수밸브 내 급수 거름망(필터)이 이물질, 침전물, 물 때 등으로 인해 막힘 현상이 발생돼서 급수량이 적어지거나 안될 수 있습니다.

거름망(필터)를 빼낸 후 칫솔 등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 특히, 지하수 사용 시에는 쉽게 막힐 수 있으므로 주 1회 정도 청소가 필요합니다.

급수거름망 이미지

급수밸브의 필터 청소 방법


① 전원코드를 빼고 수도를 잠근 후 세탁기 뒷면의 호스 연결 부위를 장갑을 끼고 돌려서 풀어줍니다.

② 거름망(필터)은 손톱으로 잘 빠지지 않으므로 도구(펜치, 롱로우즈 등) 를 이용해서 뺀 후 흐르는 물에 칫솔로 닦은 후 다시 끼우고 급수호스를 꽉 조여줘야 합니다.(누수 방지) 

③ 냉/온수 급수호스 좌/우 위치가 변경되면 마지막 헹굼 시 온수가 투입되어 에러가 발생하거나, 옷감의 손상을 줄 수 있으니 급수호스의 연결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이 필요합니다.

   

 냉수/온수 호스 연결 방법

 ※ 이사후 냉/온수호스가 바뀌게 되면 드럼세탁기는 헹굼시는 항상 찬물이 들어가는데 온수가 들어감으로써 세탁완료후

세탁물이 따뜻한 상태로 나옵니다.

세탁기뒷면의 급수호스연결위치에서 냉/온수호스위치를 바꿔주십시요.


급수밸브 내 필터 청소 방법

 수도를 잠근 후 세탁기뒷면의 호스연결부위를 고무장갑(장갑)을 끼고 돌려줍니다.

거름망은 손톱으로는 잘 빠지지않으므로 젓가락이나 도구를 이용해서 잡아당겨서 뺀후 흐르는 물에 칫솔로 닦아준 후 다시 끼우고 꽉 조여주세요(누수예방)


 냉수/온수 호스 연결 방법

 냉.온수 급수호스 위치가 좌.우 바뀌어 연결되어 있으면, 마지막 헹굼시 온수가 투입되어 에러가 발생하거나 옷감의 손상을 줄수 있으니 급수호스 연결상태를 정확히 확인바랍니다.

※ 이사후 냉/온수호스가 바뀌게 되면 드럼세탁기는 헹굼시는 항상 찬물이 들어가는데 온수가 들어감으로써 세탁완료후 세탁물이 따뜻한 상태로 나옵니다.

세탁기뒷면의 급수호스연결위치에서 냉/온수호스위치를 바꿔주십시요.


 ※ 급수 호스 연결구 거름망 재조립 후에는 연결구에서 물이 새지 않도록 꽉 조여 주세요.

※ 온수/냉수 양쪽 모두 청소해주세요. 수돗물에 포함된 이물질로 인해 급수와 세탁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지하수 사용 시에는 거름망이 쉽게 막힐 수 있으므로 주 1회 정도 급수호스 연결구의 걸름망을 청소해주십시오. 


 단수 여부 확인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욕실 세면대나 싱크대의 수도를 확인하여 단수 여부를 파악해 주십시오.

수도꼭지가 열렸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세탁기의 급수부와 연결된 수도꼭지가 잠겨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단수상태 확인 수도 꼭지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