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인쇄 / 네트워크 / 인터넷(민원발급) > 유선,무선 네트워크/공유환경 > 네트워크 공유환경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날짜 2015-10-16 조회수 1,245

예상 원인

  • 1네트워크 공유설정 및 포트추가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2네트워크 환경설정 및 보안,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프린터가 직접 연결된 메인PC는 프린터 공유가 되어있나요?

2단계프린터와 연결되지 않은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하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해주십시오.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방법

조치 방법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하는 방법

  1. 1.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합니다.
    시작 ,장치 및 프린터 , 공유할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 클릭 안내 이미지
  2. 2.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합니다.
    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3. 3.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클라이언트 PC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는 방법(윈7 기준)

  1.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선택 안내 이미지
  2. 2.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PC의 IP주소 또는 PC이름 검색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3. 3. 메인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 클릭합니다.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 클릭 안내 이미지
  4. 4.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로 생성된 상태 확인합니다.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태 확인 안내 이미지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