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잉크 인식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재생잉크 인식이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리필(재생,충전) 문제 > 재생잉크 인식이 안됩니다.(카트리지 오류)
날짜 2015-12-16 조회수 661

예상 원인

재생잉크 문제인 경우 에러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잉크 카트리지 접촉면을 청소해봤나요?

2단계잉크 카트리지를 정품잉크로 사용하시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구입 후 교체해보시도록 권유 드립니다.

    정품 잉크 카트리지 구입방법

조치 방법

재생/리필 소모품 사용은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권유 드립니다. 재생/리필 소모품으로 인한 고장 발생 시 유상 서비스 처리됩니다.
정품으로 소모품을 구매하여 제품 동작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잉크 카트리지 수동 노즐 및 접촉면 청소 방법

① 제품 덮개를 연 후② 잉크앞부분의 탭을 눌러 잉크를 들어올려 꺼냅니다.③ 잉크 밑면에 보이는 접촉면에서 노즐면쪽 방향으로 천으로 닦습니다.

① 제품 전원 켠 후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엽니다. (잉크함 왼쪽 이동)
② 그림과 같이 잉크 카트리지 탭을 누른 뒤 위로 살짝 들어 올려 꺼냅니다.
③ 물을 약간 적신 깨끗한 천(면봉)으로 노즐면과 접촉면을 한 방향으로 닦아줍니다.

④ 잉크가 장착되어있던 제품쪽의 카트리지함의 접촉부분을 면봉으로 깨끗이 청소합니다.⑤ 잉크를 다시 제자리에 잘 끼운 후 ⑥ 제품 덮개를 닫습니다.

④ 잉크 카트리지함을 위의 그림과 같이 닦아 줍니다.
⑤ 청소 후 잉크 카트리지를 색상 같은 잉크함에 끼우고 윗 부분을 눌러 삽입합니다. (찰칵 소리가 나면 제대로 삽입된 것입니다.)
⑥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닫아 줍니다.

※ 주의사항

- 청소할 때 손이나 옷에 잉크가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를 꺼내서 청소한 뒤 30분 이상 방치해 두지 말고 바로 삽입합니다.
- 컬러 잉크 카트리지를 닦을 때는 한 방향으로만 닦아주십시오.
- 잉크 노즐면이나 접촉면에 지문 등이 묻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재생/리필 잉크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를 권합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 방법

1. 인터넷 창에서 주소를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3366.co.kr 접속 안내 이미지

2.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소모품/액세서리' ▶ 컴퓨터 주변기기를 클릭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메뉴에 소모품/액세서리를 선택 후 컴퓨터/주변기기를 클릭함

3. 아래와 같이 나타난 화면에서 방법1) 또는 방법2)와 같이 소모품을 검색합니다.
  • 방법1) 제품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 사용 : 우측상단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 방법2) 제품군(예:잉크젯) 및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 시 사용 : 좌측하단에서 해당 소모품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방법1)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제품군별 모델 검색에 모델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검색됩니다. 방법2) 사이트 가운데 보이는 팩스소모품, 프린터 소모품, 복합기 소모품에서 잉크, 토너, 드럼, 기타 등 해당항목을 선택하여 진입합니다.

방법1)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모델에 들어가는 소모품만 보입니다.방법2) 소모품 선택하여 진입하면 오른쪽에 제품과 모델명을 선택하여 자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품 잉크 카트리지는 다른 사이트 및 서비스 센터에서도 구입 가능하므로 미리 소모품 재고 여부를 확인 후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전화 : 1588-3366)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