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시 글자가 깨집니다.(이상한 문자, 특수기호)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인쇄 시 글자가 깨집니다.(이상한 문자, 특수기호)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출력물상태/소모품관련 > 글자깨짐/축소인쇄 > 인쇄 시 글자가 깨집니다.(이상한 문자, 특수기호)
날짜 2015-10-13 조회수 572

예상 원인

  • 1프린터 드라이버 문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특정 환경문제로 통합 드라이버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PCL 드라이버로 사용해봤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린터 드라이버 기본 상태 확인 및 PCL 설정 안내

    PCL 설정방법

2단계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해봤나요?

3단계통합 프린터 드라이버(Universal Print Driver)로 인쇄해봤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조치 방법

PCL 드라이버 설정하는 방법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하는 이미지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 진행합니다.

-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중 기본속성을 선택하는 이미지
3) [장치설정]탭에서 프린터 언어를 PCL6 변경 후 확인 클릭합니다.
CLX-3185 계열의 프린터 언어 변경 안내 이미지CLX-3185 계열
CLX-3305 계열의 프린터 언어 변경 안내 이미지CLX-3305 계열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및 재설치 방법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메뉴에서 삭제방법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Printers]
  •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 후 완료 진행합니다.
시작, 모든 프로그램 선택했을 때 이미지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후, 삭제 클릭했을 ? 이미지
2. [Samsung Printers]→ 삭제할 프린터 이름 선택 → [삭제] 클릭 후 완료진행
※ "삼성 프린터 소프트웨어 삭제"를 통해서도 삭제 가능함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방법
  • [시작]
  • [제어판] 클릭
  •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더블클릭 하거나 프린터 이름 선택 후 [제거]클릭 완료합니다.
시작, 모든 프로그램 선택했을 때 이미지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했을 때 이미지
2.[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해당 프린터 이름 선택후 제거를 클릭했을 ? 이미지
3.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더블클릭 하거나 프린터 이름 선택 후 [제거]클릭 완료
3) 삭제 후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진행
  • 1. 사용자 PC 바탕화면의 "삼성 프린터 진단"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아이콘 이미지

  • 2. 진단 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에서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를 선태하는 화면

  • 3.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프린터를 추가합니다"를 선택하여 프린터 드라이버를 추가합니다.

    아래쪽에 프린터 추가 선택 화면

    ※ 프린터가 있는 경우,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필요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확인 단계로 갑니다.
  • 4. 프린터 추가(프린터가 목록에 없는 경우)
    프린터가 연결된 유형을 선택하고 검색된 프린터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연결 유형 선택 화면주변 프린터 검색 및 선택 화면

  • 5.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화면설치 완료화면

    ※ 선택된 프린터 정보를 삼성 다운로드 센터에 보내어 해당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여 줍니다. PC에 설치된 상태를 점검하여 미설치, 이미 설치됨, 업데이트 필요 상태정보를 같이 표시합니다. 설치 필요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설치를 진행합니다.
[추가 정보] '삼성 프린터 진단' 아이콘이 없는 경우
  • 1. WWW.3366.CO.KR 접속합니다.
  • 2. 왼쪽 상단의 '빠른해결'을 클릭합니다.
  • 3.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여 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SPD)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통합 프린터 드라이버(Universal Print Driver) 설치 후 인쇄 확인하는 방법

위의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방법와 같이 진단 프로그램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Universal Print Driver 설치 가능합니다. 모델별 다운로드 설치 가능한 목록에 모델별 프린터 드라이버 및 Universal Print Driver 같이 표시되며, 이 중 Universal Print Driver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할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