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됨
제품 프린터 > 잉크젯 프린터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램프만 깜박이고 작동안됨 > 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됩니다.
날짜 2016-10-11 조회수 477

예상 원인

  • 1용지가 걸려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덮개가 열린 상태이거나 용지함에 용지가 없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 3제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용지가 걸려 있는지 확인 후 제거했나요?

2단계용지함에 용지가 있고, 덮개가 정상적으로 닫힌 상태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용지함에 용지있는지 확인 후 덮개를 열었다 닫아보십시오.

    용지함 확인 후 덮개 확인

조치 방법

용지 걸림 제거방법

상태 램프(LED) 빨간불 켜지고 작동이 멈춘 상태는 해당 모델별 상태 확인 및 스마트 패널 또는 이지프린터 매니저화면 알림메시지를 통해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레이저 및 컬러레이저 제품군의 경우 램프(LED) 확인

- 하기 램프상태 확인법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품마다 사용설명서 내용이 다릅니다.)

사용설명서 예시 화면

- 상태 램프(LED)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윗면에서 오른쪽 상단 앞쪽에 토너램프가 위치한 이미지입니다.

  •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 스마트패널 설치 안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3366.co.kr)에서 모델명 검색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303모델 검색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찾는 화면

  •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 패널 위치스마트패널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용지 걸림이 발생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로 용지 제거하는 방법

-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 후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 [문제 해결 -> 용지 걸림]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3366.co.kr 사이트에 제공된 "문제해결 동영상" 정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CLX-3305 계열 스캔 커버를 열어서 보이는 걸린 용지가 안 빠지는 경우
  • 제품의 뒷덮개를 열고 양쪽 끝에 있는 정착기 녹색 레버를 위로 올립니다.① 롤러 내리기
  • 제품의 상단덮개를 열고 안쪽에 있는 정착기커버를 연 후 걸린 용지를 나오는 방향으로 잡아당겨서 빼냅니다.② 용지 천천히 당겨 제거하기
  • ① 제품 상단 스캔커버를 열고, 뒷면커버를 열어 왼쪽에 보이는 초록색 레버를 옆으로 눌러 롤러를 내립니다.
  • ② 롤러를 내린후 걸린 용지를 화살표 방향으로 살살 당기면서 제거합니다.
  • ③ 롤러를 올리고 뒷면 커버를 닫고, 스캔커버를 닫습니다.
- SCX-3405 계열 용지가 걸렸는데 안 보이는 경우
  • 덮개 여는 예시 화면① 덮개 열기
  • 토너 카트리지 꺼내는 화면② 토너 꺼내기
  • 용지를 꺼내는 화면③ 용지 제거하기
  • ① 제품 스캔 장치와 내부 덮개를 열어줍니다.
  • ② 토너 카트리지를 꺼낸 후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 ③ 토너 카트리지를 다시 넣습니다.
  • ④ 내부 덮개를 닫고, 스캔 장치 덮개도 닫습니다.

용지함에 용지가 있음/덮개 열린 상태 확인/제품 자체 이상 점검 여부 확인방법

  •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 스마트패널 설치 안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3366.co.kr)에서 모델명 검색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303모델 검색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찾는 화면

  •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 패널 위치스마트패널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1) 용지함에 용지가 들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2) 덮개가 열린 상태인지 확인하여 덮개를 정확히 닫아주십시오.(제품마다 위치 다름)

    앞덮개 위치 확인 이미지뒷덮개 위치 확인 이미지

  • 3)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여 작업을 멈춘 상태로 전원코드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켜 본 후에도 동일하다면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