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밝게 어둡게 반복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화면 밝게 어둡게 반복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 밝게/어둡게 반복합니다.
날짜 2016-06-08 조회수 1,906

예상 원인

제품의 화질을 극대화 하기 위해 자동으로 명암을 조정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모션라이팅, 자동명암 조정, 에코절전 기능)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방송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프로그램 확인

2단계모션라이팅 설정을 확인해 보셨나요?

3단계 에코절전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4단계 자동 명암 조정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5단계백라이트가 조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셨나요?

6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프로그램확인

특정채널에서 발생하는 증상의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방송 채널을 시청 시에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모션라이팅 설정 확인

영상의 명암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가 변하는 모션라이팅 기능이 설정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션라이팅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션라이팅은 11년 D계열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 설정방법 : 메뉴 → 화면 → 고급설정 → 모션 라이팅 → 끄기로 변경

에코절전 설정 확인방법

TV기능 중 에코센서 기능은 주변의 밝기에 따라서 주변이 밝으면 밝게, 주변이 어두우면 어둡게 화면을 조정해주는 기능으로 에코센서 기능이 설정되었을 경우 시청 중 화면이 밝게 어둡게 반복하여 보일 수 있습니다.
에코센서 기능을 끄기로 변경 후 사용해주십시오.

■ 에코 절전 설정 변경하는 방법

[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에코 센서 → 끄기]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시스템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

자동 명암 조정설정방법

■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고급설정 → 자동명암]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화면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고급설정 - 자동명암 - 끄기 선택

백라이트값으로 밝기 조정방법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여 화면밝기를 20에 가까울수록 밝아집니다.
※ 년도별 조정값표시는 틀릴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백라이트 조정] 진행합니다.

  • 메뉴 - 시스템메뉴 - 화면
  • 에코절전 설정 - 에코센서 - 끄기 선택백라이트 조정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