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 그림자가 생겨요 (고스트, 잔상, 이중화면)

  • 날짜 2019-06-30
  • 조회수 18,229


아날로그(ATV) 방송 시청시나 방송신호 불안정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상화면

정상화면 

비정상(흐림, 뿌옇게 보임)

비정상(흐림, 뿌옇게 보임) 

비정상(화면 반짝임)

비정상(화면 반짝임)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것처럼 겹쳐 보이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방송 채널을 시청시 방송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자가진단 신호정보 확인 방법 

특정채널에서 화면에 그림자가 생기는 것처럼 겹쳐보이는 증상은 증상은 방송 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경우 TV에 내장된 방송신호 감도 확인하는 기능을 통해 제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 시작 

시청중 채널에 대한 신호정보 확인

시청중 채널에 대한 신호정보 확인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 가 미약한 경우로 이경우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진단 화질테스트 확인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해당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셋탑박스이상 또는 방송신호 문제로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오토모션 기능 해제 방법 

축구공, 야구공등 특정 부분만 겹쳐 보이는 경우 오토모션플러스 설정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오토모션플러스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후 사용해주세요. 


[설정방법] 

홈 → 설정 → 메뉴 → 화면 → 전문가 설정 → 오토모션플러스 설정


오토모션 플러스 자동

오토모션 플러스 자동 

오토모션 플러스 꺼짐 선택

오토모션 플러스 꺼짐 선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