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점생김(NOISE, 노이즈, 지저분함, 울렁거림)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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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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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화면 점생김(NOISE, 노이즈, 지저분함, 울렁거림)
제품 TV > LCD/LED TV
증상 화면관련 > 화면안나옴/화질이상 > 화면에 점이 생겼습니다. (NOISE , 지저분함, 울렁거림)
날짜 2013-06-30 조회수 5,365

예상 원인

아날로그(ATV)방송 시청 시나 방송신호 불안정 시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정상화면입니다.정상화면
  • 비정상화면으로 흐림, 뿌옇게 보이는 이미지입니다.비정상(흐림,뿌는게 보임)
  • 비정상화면으로 화면 반짝입니다. 비정상(화면 반짝임)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3단계TV를 컴포넌트 입력모드에서 시청하시나요?

4단계자가진단 기능으로 확인시 동일하게 흐리게 보이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자가진단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5단계셋톱박스 해상도 변경을 확인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이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

6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채널에서 발생하는 증상의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는 디지털 방송과 아날로그(유선)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데, 아날로그 유선 방송 채널을 시청시에 방송 신호가 미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화질이 안좋게 보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실행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화질테스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이상 여부 확인

화질 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이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생긴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셋톱박스와 TV연결 확인

셋톱박스를 연결하여 고화질로 방송 시청을 하기 위하여 연결단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TV를 외부입력 상태에서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화질열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컴포넌트/HDMI단자로 TV와 셋톱박스 연결을 변경해 주셔야 고화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

셋톱박스의 해상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화질 열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확인방법]

TV 리모콘의 정보표시 버튼을 누른 뒤 TV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해상도를 확인합니다.
표시되는 해상도가 720*480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920*1080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셋톱박스 해상도 변경방법]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해상도 선택이 버튼 또는 메뉴 설정 방식이 있습니다.
만약 버튼 타입의 경우 셋톱 본체 해상도 버튼을 눌러 변경할 수 있으며, 메뉴에서 변경하는 방식의 경우 해당 방송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설명처럼 셋톱박스에 있는 해상도 버튼을 눌러 변경하는 이미지입니다.

해상도를 조절해도 동일한 증상 발생시 셋탑과 TV로 연결된 HDMI 케이블 재연결 및 셋탑박스를 재부팅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확인 할 사항
  •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 셋탑박스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하는 이미지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 셋탑박스 메인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키는 이미지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 셋탑 부팅 과정 알림 이미지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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