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화면 색상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보여요

  • 날짜 2017-07-01
  • 조회수 6,527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흑백 나옴 

색상 번짐/겹침/이중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 색상이 붉게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색상이 붉게보인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2017년 모델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트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20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 2017년 모델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셋톱박스 점검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확인 할 사항 

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