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 색상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보여요
- 날짜 2017-07-01
- 조회수 6,527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 색상이 붉게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색상이 붉게보인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2017년 모델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트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20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 2017년 모델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셋톱박스 점검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확인 할 사항
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