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장치 연결 호환성 (2.0 / 3.0 / 용량)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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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USB장치 연결 호환성 (2.0 / 3.0 / 용량)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USB외장HDD(동영상,사진,음악) > USB장치 연결 호환성(2.0/3.0/용량)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1-17 조회수 761

예상 원인

  • 1USB 지원 인터페이스 및 호환되는 용량 확인 필요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B 메모리에 저장된 모든 동영상 재생시 증상이 발생하나요?

2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USB장치 연결 호환성 확인

USB의 인터페이스 방식은 총 1.1 / 2.0 / 3.0 3가지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의 인터페이스 방식
인터페이스 설명
USB 1.1 데이터 전송능력이 초당 12 Mbps로 느리며, 현재는 거의 사용 안 합니다.
USB 2.0 이론상 최대 전송능력은 480 Mbps 이지만, 실사용 조건에서는 평균 30 ~ 33 Mbps 정도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전원은 5 V 500 mA입니다.
USB 3.0 이론상 최대 전송능력은 5 Gbps 이지만, 실사용 조건에서는 평균 100~110 Mbps입니다. 전원은 5 V 700 mA입니다.
※ 13년 (F시리즈 이하)모델 USB 3.0 지원 여부

삼성전자 TV의 경우 USB 2.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USB 3.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USB 3.0 타입의 메모리 장치는 두 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USB 3.0 메모리 구입시 USB 3.0만 지원되는 메모리 구입시 TV에 사용 불가능하며, USB 2.0 / 3.0 메모리 구입시 TV와 사용이 가능하지만 실제 속도는 USB 2.0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 14년(H시리즈)모델 USB 3.0 지원 여부
USB 3.0 5V 1 A 표기 
14년 프리미엄 모델부터 USB3.0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였습니다.
USB3.0 → 지원되는 모델은 USB연결단자에 표기(마킹)되어 있습니다

용량은 USB메모리 32G, USB 외장HDD 1.5TB 호환 가능합니다.
(이론상 용량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호환성 검증된 용량 이하로 사용 권장)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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