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재생 시 자막이 안 보여요.

  • 날짜 2016-12-27
  • 조회수 11,489


예상 원인

  •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되거나 자막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 제목 확인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 이름이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목이 서로 다를경우 파일의 제목이 동일하게 수정해주세요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의 제목수정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설명에 대한 표현 이미지

자막설정 켜는 방법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안 나오는 증상은 자막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동영상 재생 후 자막설정을 켜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자막설정을 켜는 방법 


동영상 재생 중 → 리모콘의 간편메뉴 → 자막설정 → 자막 → 켜기 선택합니다. 


동영상 재생 → 간편메뉴  자막 끄기 → 켜기 선택 

다른 자막 파일로 확인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막파일의 속성 변경 시 PC에서는 정상적인 자막표시가 되지만, 모니터의 경우 자막 속성이 변경된 경우 자막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

※ 조치 방법 

1. 자막파일을 다른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2.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파일로 인코딩 시 정상적인 자막 표시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Daum 팟 인코더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이용하시어 인코딩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얻으셔서 인코딩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