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이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6-30
- 조회수 6,662
동영상 파일 호환성 문제 확인
TV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파일 형식,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TV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TV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닌 파일 정보와 TV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 코덱 확인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이나 성능 입증된 Daum 팟 인코더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이용해 인코딩 방법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은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덱 (CODEC)의 종류
KQ75QNA90AFXKR 모델의 동영상 지원 코덱 예시)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인 경우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하므로 초기화전 설정값을 메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TV 초기화 방법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4.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초기화에 동의시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초기화 진행이 완료 후 사용해 주세요.
2013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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