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않는 형식의 파일표시됨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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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않는 형식의 파일표시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USB외장HDD(동영상,사진,음악) > 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로 표시됩니다.
날짜 2015-11-10 조회수 671

예상 원인

  • 1동영상 파일의 코덱, 확장자, 해상도 등이 호환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비디오 코덱입니다. 지원되지 않는 해상도입니다. 메시지 화면 지원되지 않는 비디오 코덱입니다. 지원되지 않는 해상도입니다. 메시지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B 메모리에 저장된 모든 동영상 재생시 증상이 발생하나요?

2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동영상파일 호환성 문제 확인

TV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하여 확장자,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TV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TV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며, 제품의 이상이 아닌 파일의 정보와 TV가 서로 호환이 안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릴수가 없으며,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Daum팟 인코더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이용하시어 인코딩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얻으셔서 인코딩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본 파일정보로 파일이름:김씨 표류기, 비디오 코덱:XVID, 오디오코덱:MPEG Audio에 대한 환경설정화면입니다.
동영상 파일의 파일정보와 TV에서 지원 가능한 동영상 파일의 정보와 스펙이 다를 경우 TV에서 재생 할 수 없습니다.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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