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이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6-30
  • 조회수 6,662


동영상 파일 호환성 문제 확인

TV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파일 형식,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TV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TV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닌 파일 정보와 TV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 코덱 확인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이나 성능 입증된 Daum 팟 인코더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이용해 인코딩 방법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은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덱 (CODEC)의 종류
KQ75QNA90AFXKR 모델의 동영상 지원 코덱 예시) 
KQ75QNA90AFXKR 모델의 동영상 지원 코덱 이미지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인 경우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하므로 초기화전 설정값을 메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TV 초기화 방법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일반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4.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초기화에 동의시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초기화에 동의시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초기화 진행이 완료 후 사용해 주세요.
      초기화 진행이 완료 후 사용해 주세요.


2013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