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중 끊김 / 나오다 안나오다 함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동영상 재생중 끊김 / 나오다 안나오다 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USB외장HDD(동영상,사진,음악) > 동영상 재생중 끊김(나오다 안 나오다함)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7-05-26 조회수 765

예상 원인

메모리 읽기 속도가 느리거나 동영상 파일 용량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B 외장 HDD로 연결하였나요?

2단계모든 동영상 파일을 재생시 멈추는 증상이 생기나요?

3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USB메모리 읽기 성능확인

USB메모리의 읽기 성능이 낮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커질수록 메모리에서 읽어 들이는 시간이 지연되어 읽기 성능이 낮은 USB메모리를 사용 시 끊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성능의 USB를 사용하시거나, 안정적인 속도가 보장되는 USB용 외장 HDD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파일 문제 확인

동영상 재생 시 특정 동영상에서만 멈추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동영상 파일이 손상되거나 화질을 결정짓는 비트레이트가 높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고 싶다면, 별도의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새로운 속성을 가진 파일로 인코딩 하면 재생이 가능합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 고객지원 선택 화면메뉴 - 고객지원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화면[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지금 업데이트로 선택화면[지금 업데이트] 선택
  • 업데이트 확인 중으로 진행되는 화면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