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중 끊김 / 나오다 안나오다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동영상 재생중 끊김 / 나오다 안나오다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USB외장HDD(동영상,사진,음악) > 동영상 재생중 끊김(나오다 안 나오다함)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6-03-12 조회수 635

예상 원인

  • 1메모리 읽기 속도가 느리거나 동영상 파일 용량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B 외장HDD로 연결하였나요?

2단계모든 동영상 파일을 재생시 멈추는 증상이 생기나요?

3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USB메모리 읽기 성능확인

USB메모리의 읽기 성능이 낮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커질수록 메모리에서 읽어 들이는 시간이 지연되어 읽기 성능이 낮은 USB메모리를 사용 시 끊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성능의 USB를 사용하시거나, 안정적인 속도가 보장되는 USB용 외장 HDD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파일 문제 확인

동영상 재생 시 특정 동영상에서만 멈추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동영상 파일이 손상되거나 화질을 결정짓는 비트레이트가 높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고 싶다면, 별도의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새로운 속성을 가진 파일로 인코딩 하면 재생이 가능합니다.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