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녹화안됨 (PVR)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TV방송 녹화안됨 (PVR)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USB PVR(방송녹화) > TV 방송 녹화가 안 됩니다. (PVR)
날짜 2013-06-05 조회수 488

예상 원인

  • 1외장장치(메모리, HDD)의 성능제약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방송신호가 없거나 외부입력 조건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외장 장치는 인식되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외장장치가 인식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외장장치 인식 확인

2단계DTV방송(케이블)을 시청하나요? DTV방송 수신상태는 이상없나요?

3단계TV 초기화 진행을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TV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외장장치 인식 확인

  1. 1. 녹화기능은 외장장치를 이용한 기능으로 외장HDD가 인식되지 않으면 녹화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녹화 기능(PVR)의 성능 제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화기능(PVR)의 성능 제약사항
    메모리 4 GB이상의 여유공간, 읽기/쓰기가 속도가 각각 20/34 Mbps이상), 카드 리더기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HDD 63.5 mm 타입의 5400 rpm이상의 회전속도, 45.72/88.9 mm는 전력, 전압이 불안전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2. 2. TV USB연결단자 중 HDD로 마킹된 부분에 연결하지 않을 경우 발생 됩니다.
    HDD로 마킹이 없는 모델은 외장HDD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력, 전압)
    USB 메모리는 저전력을 이용하지만 외장 HDD는 많은 전력을 이용합니다.
    • 2011년 이전 표기는 USB 1(HDD)2011년 이전
    • 2012년 이후 표기는 USB(HDD 5V 1A)2012년 이후

    ※ 2014년, 2015년 녹화 용량은 1시간 기준으로 약 9GB정도 소모됨

DTV방송 수신상태 확인

  1. 1. 녹화기능은 안테나 케이블을 직접 후 DTV수신만 녹화 가능합니다. (HDMI, 컨퍼넌트 등의 외부 입력포트로 외부 셋톱박스로 연결 시 녹화기능 지원불가)
  2. 2. DTV방송신호가 불안정한 경우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RGB,HDMI,컨퍼넌트,컨퍼지트를 외부 셋톱박스 연결방식은 지원불가, 안테나 케이블로 직접 연결 시 DTV수신만 녹화 가능합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안될 경우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