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우스 인식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마우스 인식안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무선키보드/마우스 > 무선마우스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5-11-18 조회수 1,682

예상 원인

  • 1 무선마우스 페어링이 안되거나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TV와 키보드 페어링 연결을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마우스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3단계TV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TV 오작동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TV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페어링 설정 방법

무선마우스는 USB젠더를 사용하는 타입과 블루투스 타입의 마우스가 있습니다.
USB젠더를 이용하는 타입은 TV 측면 USB단자에 젠더만 연결하면 되는 타입이며,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타입은 별도의 페어링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블루투스 타입의 마우스 이미지

    블루투스 타입 이미지
  • USB젠더 타입의 마우스 이미지

    USB젠더 타입 이미지

무선마우스 선택변경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마우스 선택을 변경해야 합니다.

■ 무선마우스 페어링 설정하는 방법
  • ① 리모컨의 메뉴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마우스 설정 → 블루투스 마우스 추가 선택 → 마우스 후면 전원ON → 페어링 버튼 누릅니다.
  • ② 재검색 실행 → 블루투스 마우스 인식됩니다.
  • ③ 리모컨 선택 - 페어링 및 연결 선택 →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됩니다.
  • ④ 블루투스 마우스 장치 사용 -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마우스 설정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블루투스 마우스 추가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마우스 후면 전원ON → 페어링버튼 누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재검색 실행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블루투스 마우스 인식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선택 - 페어링 및 연결 선택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블루투스 마우스 장치 사용 - 완료

마우스초기화 방법

키보드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키보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키보드 후면 배터리커버를 열은 뒤 배터리 제거 후 1분 후 재 장착하여 사용해주십시오.
초기화 진행 후 페어링 설정을 다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무선마우스 제조별 호환리스트(2012년 기준)
무선마우스 제조별 호환리스트(2012년 기준)
종류 제조사 모델명
마우스 삼성전자 SMO-3500B
SMO-3200B
Logitech (로지텍) V220
M510
M505
M325
M310
M305
M235
M215
M185
Microsoft (마이크로 소프트) Wireless Mobile Mouse 6000
Wireless Mouse 5000
Wireless Mobile Mouse 4000
Wireless Mobile Mouse 3500
Wireless Mobile Mouse 3000
Wireless Mouse 1000
Explorer Mini Mouse
Arc Mouse

TV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10년 ~ '11년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