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안경 연결안됨 / 페어링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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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3D 안경 연결안됨 / 페어링안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3D기능 > 3D안경 연결이 안 됩니다. (페어링안됨)
날짜 2016-03-15 조회수 710

예상 원인

  • 3D 안경의 건전지(또는 충전)가 방전 되었거나 동작 거리 이상일 경우 발생됩니다.
  • 3D 안경 페어링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TV에서 3D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발생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페어링 시(50 cm), 3D 시청 시(6 m) 이내에서 동작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동작거리 이내에서 동작이 필요합니다.

    동작거리 안내

2단계3D 안경의 건전지가 방전되지 않았나요?(위쪽 버튼 눌러 녹색불이 켜지는지 확인)

3단계3D 안경 페어링을 다시 해 보셨나요?

4단계TV에서 3D 설정을 하셨나요? (리모컨의 3D 버튼을 눌러보십시오)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에서 3D를 설정하세요.

    3D 설정 방법

5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동작거리 안내

동작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권장 동작 거리는 2~6m이고, 권장 페어링 거리는 50 cm 이내 화면입니다.
3D 안경 사용 시 페어링 및 TV 시청 시 적정 거리를 지켜주십시오. 페어링 또는 3D TV 시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페어링 시 적정 거리 : 50 cm 이내
- TV 시청 시 적정 거리 : 2 ~ 6 m

건전지 교체/충전 방법

안경 위쪽 적색 LED가 2초 간격으로 깜박이거나 버튼을 눌러도 LED의 불이 전혀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건전지가 방전된 것이므로 건전지 교체 또는 충전하십시오.

■ SSG-4100GB(건전지방식) 건전지 교체 방법

배터리 덮개에 표시된 +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배터리를 삽입해 주십시오.

덮개올리는 위치를 확인 후 덮개를 열려 엽니다. 덮개를 앞으로 젖히고, 건전지를 교체합니다. 덮개를 올려 닫은 후 덮개를 닫습니다.

■ SSG-3550CR(충전식) 충전 방법
  • ① 충전 중 : 주황색 LED가 1초 간격으로 깜빡입니다.
  • ② 충전완료 : 녹색 LED가 2초 간격으로 깜빡입니다.
  • ③ 방전 후 완전히 충전될 때까지는 약 3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마이크로 usb케이블을 한쪽은 3d 안경의 usb 포트 단자에 연결하고, 다른 한쪽은 TV 또는 PC쪽 usb 단자에 연결하는 이미지

페어링 재설정 방법

페어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먼저 TV 전원을 켭니다.
  • ② 3D 안경의 전원 버튼을 2 ~ 3초 정도 누르면 녹색과 적색 LED이 번갈아 깜빡인 후 꺼지면서 TV 화면에 "3D 안경이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완료됩니다.
  • 3d 안경 맨 위쪽 가운데 부분에 있는 전원버튼을 2~3초간 누름

    전원 버튼을 2 ~ 3초간 누릅니다.
  • 3d 안경이 연결되었습니다. 메시지 화면

    TV 화면에 메시지 뜨면 페어링 완료

3D 설정 방법

TV 리모컨의 "3D" 단축키를 눌러 3D로 전환하십시오.

  • 리모콘 아래쪽에 보이는 3d 단축버튼

    3D 단축키를 누름
  • TV 화면에 입체영상 화면이 나타난 이미지

    입체영상 화면이 나타나면 완료됨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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