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버듣기 활성화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리시버듣기 활성화 안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애니넷/애니넷+ > 리시버듣기 활성화가 안 됩니다.
날짜 2015-11-23 조회수 790

예상 원인

  • 1연결이 잘못되거나 리시버 듣기 설정이 안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홈시어터 스피커로 음성듣는 기능이 잘되다 갑자기 안되고 있나요?

2단계간편메뉴 → Anynet+(HDMI-CEC) 메뉴가 보이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Anynet+(HDMI-CEC)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애니넷+ 설정확인

3단계간편메뉴 → 리시버 듣기 선택 시 음성이 잘 들리나요?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통신에러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설정 확인

    셋톱박스 HDMI 연결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연결확인

조치 방법

홈시어터와 연결확인

TV음성을 홈시어터 스피커로 듣고자 하는 경우에는 초기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위하여 HDMI, 옵티컬 케이블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 HDMI 케이블HDMI 케이블
  • 옵티컬 케이블옵티컬 케이블
1. TV후면 단자에 HDMI, 옵티컬 케이블을 연결해 주십시오.
  • TV 후면 HDMI, 옵티컬 단자TV후면 단자
  •  TV후면 HDMI 케이블 연결HDMI 케이블 연결
  •  TV후면 옵티컬 케이블 연결옵티컬 케이블 연결
2. 홈시어터 후면 단자에 HDMI, 옵티컬 케이블을 연결해 주십시오.
  • 홈시어터 후면
 HDMI, 옵티컬 단자홈시어터 후면 단자
  •  홈시어터 후면 HDMI 케이블 연결HDMI 케이블 연결
  •  옵티컬 케이블 연결옵티컬 케이블 연결

애니넷+ 설정확인

애니넷+ 설정이 끄기로 변경될 경우 간편메뉴 항목에 애니넷+ 항목이 표시되지 않으며, 리시버 듣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애니넷+ 설정을 확인한 뒤 사용해주십시오.

메뉴 → 시스템 → 애니넷+ → [끄기 → 켜기 변경]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시스템
  • 애니넷+선택해주십시오애니넷+
  • 애니넷+ 켜기로 선택해주십시오끄기 → 켜기 변경

초기화설정 확인

TV와 홈시어터 사이에 통신에러로 인하여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초기화 이후 1단계 애니넷+ 설정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초기설정 진행
년도 설명
~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10~11년 리모콘 중앙 종료버튼을 10초간 누른뒤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 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
12년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메뉴 → 고객지원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자가진단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초기화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초기비번 0000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초기화 확인
  • 메뉴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를 선택한뒤 초기비밀번호 0000 입력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초기화 완료

셋톱박스 연결확인

TV의 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하기 위하여 리시버 듣기 기능을 사용 시에는 TV에 적용된 기능 중 애니넷+ 기능을 통해서 동작이 가능 합니다.
애니넷+ 기능이 동작하기 위한 조건은 TV와 HDMI로 연결된 기기사이에 애니넷+가 서로 지원이 되어야 하며, HDMI로 연결된 기기가 애니넷+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TV의 애니넷+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정내 셋톱박스 (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TV와 HDMI 단자로 연결할 경우
셋톱박스는 애니넷+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TV와 셋톱박스 연결 시 애니넷+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애니넷+ 기능을 사용할수 없기에 리시버듣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조치 방법]
  • 1. TV와 셋톱박스를 컴포넌트 단자로 연결 후 [간편메뉴 → 리시버 듣기] 기능으로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 2. 홈시어터 리모컨, 본체 [기능선택] 버튼을 누르면 홈시어터 본체 액정에 [DIGITAL IN] 문구가 표시되며, TV음성을 홈시어터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 홈시어터 리모컨의기능선택 버튼을 눌러주십시요.리모컨 - 기능선택
  • 홈시어터 본체의
						기능선택 버튼을 눌러주십시요.홈시어터 본체 - 기능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