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표시 자주뜸 / 헬프바 표시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음성인식 표시 자주뜸 / 헬프바 표시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음성인식 > 음성인식 표시가 자주 뜹니다.
날짜 2015-11-24 조회수 429

예상 원인

  • 1주변의 소리를 TV가 발화어로 인식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성인식 명령어를 변경해보십시오.
  • 2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음성인식 명령어를 변경해보셨나요?

2단계음성인식 기능 중 음성감도가 높음으로 되어있지 않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음성인식 감도조절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성인식 감도확인

조치 방법

음성인식 명령어 변경

주변 소음 및 일상대화 주파수에 의한 지장으로 음성인식 발화어로 인식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증상의 경우 음성인식 발화어를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음성인식 명령어를 하이TV → 스마트TV로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음성인식 명령어 바꾸는 방법
  • 메뉴 - 시스템 선택해주세요메뉴 → "시스템" 선택
  • 음성 및 모션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
  • 시작명령어를 스마트TV로 변경해주세요음성 인식 → "시작명령어"에서
    하이티비 또는 스마트티비 선택

음성인식 감도확인

음성인식을 사용 중 발화어가 인식이 잘되어 자주 음성인식 헬프바가 자주 생기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민감도 설정을 한 단계 낮게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 민감도 설정을 낮게 설정하는 방법
  •  메뉴 - 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을 선택해주십시오.시스템→음성및모션인식→"음성인식" 선택
  • 음성감도를 선택해주십시오.음성인식 → "음성 감도" 선택
  • 울림감도를 한단계 낮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울림"에서 낮음 설정
  • 인식민감도를 한단계 낮게 설정해주십시오.음성감도 → "인식 민감도"를 낮음 설정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