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다이렉트 인식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와이파이 다이렉트 인식 안됨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와이파이다이렉트 > 와이파이 다이렉트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6-06-10 조회수 569

예상 원인

  • 1지원하지 않는 모델 혹은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지원하는 모델인지 확인해보셨나요?

2단계와이파이 다이렉트로 두 기기를 연결하셨나요?

3단계콘텐츠 재생을 해 보셨나요?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콘텐츠를 재생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재생

조치 방법

와이파이 다이렉트 지원확인

■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지원하는 TV 제품
  • ① 2012년 LED ES6350 이상 지원
    - 단 ES6400이하의 경우 별도 동글이 구입이 필요합니다.
  • ② 2013년 LED F6330 이상 지원
    - 단 F6400이하의 경우 별도 동글이 구입이 필요합니다.
  • ② 2014년 LED H5500 이상 지원
    - 단 H6400, H6430 이하의 경우 별도 동글이 구입이 필요합니다.

메뉴 - 고객지원 - 고객지원정보에서 제품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젼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뉴- 고객지원- 고객지원 정보를 통해 모델명과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기연결

  • 메뉴 - 네트워크 선택해주세요.1. TV의 메뉴- 네트워크 선택
  •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선택해주세요.2. WI-FI 다이렉트 실행
  • 스마트폰 환경설정을 실행해주세요.3. 스마트폰의 환경설정 실행
  • WI-FI를 선택해주세요.4. WI-FI 선택
  • WI-FI 켜짐으로 선택해주세요.5. WI-FI 켜짐으로 선택
  • WI-FI Direct 선택해주세요.6. WI-FI Direct 선택
  • TV에서 WI-FI direct로 검색된 스마트폰을 선택해주세요.7. TV에서 검색된 휴대기기 선택
  • PBC방식으로 선택해주세요.8. PBC방식 선택
  • TV에 장치연결 팝업이 생성됩니다.9. TV창에 연결 진행 팝업뜸
  •  스마트폰 연결팝업이 뜨게되며 수락 선택해주세요.10. 스마트폰에 연결 초대 팝업 시 수락 선택
  •  TV화면에 스마트폰과 연결 완료되었습니다 표시11. TV 연결완료 화면
  • 스마트폰에 TV와 연결확인되었습니다 표시12. 스마트폰 연결완료 화면

콘텐츠 재생

■ 음악 파일 재생방법
  • 스마트폰 뮤직플레이어 선택해주세요1.스마트폰 메뉴 - 뮤직 플레이어 선택
  • 음악파일을 2초정도 꾹 눌러 공유를 선택해주세요.2. 음악 파일을 꾸욱 눌러 공유 선택
  • 공유 리스트 중 WI-FI direct를 선택해주세요.3. 목록중 WI-FI Direct 선택
  • 재생기기 체크 후 완료 선택해주세요.4. 재생기기 체크 후 상단 완료 선택
■ 사진 파일 재생방법
  • 스마트폰 갤러리를 선택해주세요1.스마트폰- 갤러리 선택
  • 사진파일을 2초정도 꾹 눌러 공유를 선택해주세요.2. 사진 파일을 꾸욱 눌러 공유 선택
  • 공유 리스트 중 WI-FI direct를 선택해주세요.3.스마트폰에서 재생시킬 콘텐츠 분류 선택
  • 재생기기 체크 후 완료 선택해주세요.4. 음악 파일을 꾸욱 눌러 공유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