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품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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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국내제품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해외 사용 문의 > 국내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까?
날짜 2015-11-18 조회수 519

예상 원인

  • 1국내제품 해외사용에 대한 가능여부 등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국내제품 해외사용

국내에서 구입한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 시 아래 3가지 조건 확인이 필요합니다.
  1. 1. 전압/주파수

    국내는 220 V단 전원을 사용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의 전압이 220 V를 지원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전압이 안 맞는 경우 도란스(트랜스)를 이용하여 전압변경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압주파수는 50 hz, 60 hz 두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국내는 60 hz 진폭을 가진 전압주파수가 사용되며,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의 전압주파수가 60 hz를 지원해야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파수가 안 맞는 경우 제품고장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2. 방송방식/변조방식 (컬러방식)

    TV, AV제품을 연결하여 화면을 보기 위하여 방송 방식이 맞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송방식은 NTSC, PAL, SECAM 총 3가지 방식이 있으며, 국내는 그중 NTSC 방식을 사용 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국가의 방송 방식이 NTSC를 지원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만약 방송 방식이 안 맞는 경우 흑백으로 화면이 표시되어 정상적인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참고] 주요 방송방식 사용국가

① NTSC : 미국, 캐나다, 한국, 일본
② PAL : 중국, 호주, 유럽, 아르헨티나
③ SECAM : 프랑스, 동유럽 일부국가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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