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채널 음성 안나옴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특정 채널 음성 안나옴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안나옴(안테나연결) > 특정 채널 음성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3-06-05 조회수 691

예상 원인

제품 내 적용된 회로의 동작특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사용을 하시나요?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특정채널 음성 안 나오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확인

    확인
[2017년 제품 실행 방법]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에서 자가진단으로 이동화면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 음향테스트 시작으로 선택화면[음향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셋톱박스 점검

셋톱박스에서 채널 변경 시 음성이 안 나오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 이상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와 TV연결 사용 시 TV는 단순 모니터 역할만을 하기 때문에 만약 TV의 이상일 경우 셋톱박스의 모든 채널 음성이 들리지 않습니다.
시청하고 계신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