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에 잡음이 생겨요

  • 날짜 2020-02-13
  • 조회수 25,088


  • 방송신호 이상 또는 스피커 출력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 잡음이 생길 때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음성이 울리거나 떨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량조정방법 확인 

셋탑박스를 통하여 방송을 시청하는데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 TV와 셋탑박스의 음량 조절하는 방법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간단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TV의 음량을 낮게(10 이하) 설정하거나 높게 설정하면, 음성레벨이 낮아져 외부 영향에 의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음량 조정

 TV 음량 조정

셋탑박스 음량조정

 셋탑박스 음량조정


먼저 TV의 음량을 40 ~ 50으로 설정을 한 뒤, 음량크기 조정은 STB 리모컨으로 듣기에 가장 적합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① STB 음량조절 시 TV화면 상/하단에 0 ~ 3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② TV 음량조절 시 TV화면 좌/우측에 0 ~ 10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이퀼라이저 조정 방법 

음성신호중 저역대 음향이 강조되어 음성떨림/잡음등의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낮은 대역[100Hz, 200Hz]의 음향 레벨을 낮게 조정하여 사용해주세요. 


[설정 방법] 

TV 리모컨 홈 → 설정 →음향 → 전문가설정 → 이퀄라이저 

1. 리모컨 홈버튼 → 설정

1. 리모컨 홈버튼 → 설정 

2. 음향 선택

2. 음향 선택 


3. 전문가 설정 선택

3. 전문가 설정 선택 

4. 이퀄라이저 선택

4. 이퀄라이저 선택 


셋톱박스 컨트롤 테스트 (채널 올림 / 내림)

5. 이퀄라이저 저음대역 조정 

6. 100Hz, 200Hz 레벨 낮게 조정

6. 100Hz, 200Hz 레벨 낮게 조정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같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1. 메뉴 → 고객지원 이동

1. 메뉴 → 고객지원 이동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3. [지금 업데이트] 선택

3. [지금 업데이트] 선택 

4. 업데이트 확인후 업데이트진행

4. 업데이트 확인후 업데이트진행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