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에 잡음이 생김 (노이즈, NOISE, 지직)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음성에 잡음이 생김 (노이즈, NOISE, 지직)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떨림/잡음/끊김 > 음성에 잡음이 생깁니다. (노이즈, NOISE, 지직)
날짜 2016-03-16 조회수 3,426

예상 원인

방송신호 이상 또는 스피커 출력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를 사용을 하고 계신가요?

2단계셋톱박스, TV 음량조정 확인을 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음량조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량조정 방법

3단계음질테스트 확인을 해 보셨나요?

  • 4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음질테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질테스트 확인

    음질테스트 후 조치가 안되시면 4단계로 넘어가세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음성이 울리거나 떨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소리가 이상한지 확인합니다.

    확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소음이 발생된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량조정방법 확인

STB를 통하여 방송을 시청하는데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 TV와 STB의 음량 조절하는 방법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간단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TV의 음량을 낮게(10 이하) 설정하거나 높게 설정하면, 음성레벨이 낮아져 외부 영향에 의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V 음량조정 표시

    TV 음량 조정
  • 셋톱박스 음량조정 표시

    셋톱박스 음량조정

먼저 TV의 음량을 40 ~ 50으로 설정을 한 뒤, 음량크기 조정은 STB 리모컨으로 듣기에 가장 적합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 ① STB 음량조절 시 TV화면 상/하단에 0 ~ 3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 ② TV 음량조절 시 TV화면 좌/우측에 0 ~ 10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