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이 떨려요.

  • 날짜 2020-05-13
  • 조회수 21,426


  • 방송신호 이상 또는 스피커 출력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이 떨리는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 

음질테스트 확인

TV 모델에 따른 메뉴 항목 및 설정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음성이 울리거나 떨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20년 TV 제품 음질 테스트 확인 

1.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 하단의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량조정방법 확인 

셋탑박스를 통하여 방송을 시청하는데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 TV와 셋탑박스의 음량 조절하는 방법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간단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TV의 음량을 낮게(10 이하) 설정하거나 높게 설정하면, 음성레벨이 낮아져 외부 영향에 의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TV의 음량을 40 ~ 50으로 설정을 한 뒤, 음량크기 조정은 STB 리모컨으로 듣기에 가장 적합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① STB 음량조절 시 TV화면 상/하단에 0 ~ 3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② TV 음량조절 시 TV화면 좌/우측에 0 ~ 10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이퀼라이저 조정 방법 

음성신호중 저역대 음향이 강조되어 음성떨림/잡음등의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낮은 대역[100Hz, 200Hz]의 음향 레벨을 낮게 조정하여 사용해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