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중 음성커짐, 작아짐 반복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시청 중 음성커짐, 작아짐 반복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조절안됨 > 시청중 음성 커짐/작아짐이 반복됩니다.
날짜 2016-03-16 조회수 1,650

예상 원인

방송 프로그램에 따라서 음성이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자동음량 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요?

2단계자동음량 조절을 해 보셨나요?

3단계음질 테스트를 해 보셨나요?

4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방송 프로그램 자체 특성

특정채널 방송프로그램 시청 중 음성 커짐, 작아짐 증상이 반복되는 증상의 경우 방송 촬영장소나 위치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으며, 야외촬영과 나래이션 음성이 변경되는 순간 음성이 커짐, 작아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촬영장소에 따른 음성레벨이 달라 발생하는 증상으로 자동음량 조정 기능을 통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 음량기능 설정후에도 동일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방송프로그램 자체 특성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사용하시는데 참고해주십시오.

자동음량 끄는 방법

보통 뉴스를 볼 때 아나운서가 말을 하다 현장의 기자를 연결할 때 음성이 갑자기 커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TV에 적용된 자동음량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음량 설정을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 → 자동음량 → 끄기로 변경]

  • 메뉴 - 음향을 선택하는 이미지

    1.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

    2. 스피커설정
  • 자동음량을 선택하는 이미지

    3. 자동음량
  • 자동음량을 끄기로 변경하는 이미지

    4.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

음질테스트 방법

시청 중 음성 커짐/작아짐 증상이 발생할 경우 방송신호 프로그램 특성으로 발생하거나, TV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 소리가 이상한지 확인합니다.

    확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없이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방송 프로그램에 의하여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가 생긴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