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불 / 음성 안나옴 (외부기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음성불 / 음성 안나옴 (외부기기)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음성/소음관련 > 음성안나옴(외부기기연결) > 음성이 안 나옵니다. (외부기기)
날짜 2016-03-16 조회수 2,578

예상 원인

스피커 설정 변경 또는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TV 리모컨 [음량 +] 버튼을 눌러 음량조절을 해 보셨나요?

2단계셋톱박스(케이블/스카이라이프/IPTV) 음량조절을 해 보셨나요?

3단계TV 리모컨 음량버튼을 누를 경우 화면에 음량조절 표시가 보이나요?

4단계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 보셨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오동작 증상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설정 확인

5단계최신버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대표전화 1588-3366으로도 서비스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조치 방법

TV음량 조절 확인

TV리모콘 음량버튼
TV음량 조정이 잘못되어 음성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음량조정 방법은 TV리모컨 가운데 음량+ 버튼을 눌러 조정해 주십시오.

셋톱박스 음량조절 확인

TV리모콘 음량버튼
셋톱박스 리모컨 음량+ 버튼을 눌러 음량을 크게 조정해 주십시오.

[참고]
셋톱박스 제조사별 리모컨 이미지
왼쪽) 스카이라이프 리모컨
오른쪽) 올레TV 리모컨

TV 스피커설정 변경

스피커 설정이 변경되어 TV음량 조절표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 → TV스피커 선택 → TV스피커로 변경]

  • 메뉴 - 음향을 선택해주십시오

    1.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을 선택해주십시오

    2. 스피커설정
  • 스피커선택을 선택해주십시오

    3. 스피커 선택
  • TV스피커로 선택해주십시오

    4. TV스피커 선택

초기화 설정 확인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메뉴 → 고객지원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자가진단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비번 000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확인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업그레이드
    •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이미지지금 업데이트
  •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하는 이미지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하는 이미지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