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제품 TV > LCD/LED TV
증상 네트워크/스마트허브 > 네트워크설정 > 무선네트워크 안 됩니다. (맥인증, 동글이, 공유기)
날짜 2013-06-30 조회수 26,381

예상 원인

공유기 연결 및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랜 어댑터가 장착되어 있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무선랜 어댑터가 장착되어 있지 않으면 별도 무선 동글 장착이 필요합니다.

    무선 동글 장착 확인

2단계무선 공유기가 검색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공유기 전원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전원확인

3단계TV와 공유기 그림에 녹색 체크(V)표시가 있나요?

4단계공유기와 지구본 모양에 녹색 체크(V)표시가 있나요?

  • 5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공유기의 인터넷(WAN) 포트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WAN 포트확인

5단계공유기 외 다른 인터넷망은 연결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스마트폰을 핫스팟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핫스팟연결

조치 방법

무선동글 장착확인

무선랜이 미내장인 모델은 별도의 동굴이 장착하여야 무선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무선랜어댑터(동글이)

공유기 전원확인

무선네트워크 검색시 목록이 안뜰 경우 공유기 전원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무선랜어댑터(동글이)

보안키, IP설정, 공유기 리셋확인

TV와 공유기가 X표시일 경우 보안키 확인, IP설정 확인 및 공유기 전원리셋(OFF , ON)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선랜어댑터(동글이)가 연결안됨

■ 보안키 확인

보안키는 공유기에서 설정하는 항목으로 보안키를 모를 경우 접속할 수 없습니다.
보안키를 분실하였을 경우 공유기 제조사를 통하여 설정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안키가 다를 경우 연결이 안되므로 보안키 입력을 확인해보십시오.

공유기와 연결시 보안키를 입력해주십시오

■ IP설정 확인

TV의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실행한 후 IP설정을 선택하여 IP설정방법, DNS설정방법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TV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상태를 실행 후 IP설정을 선택해주십시오
1. IP설정 선택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2. IP 설정 방법 및 DNS 설정 방법을 선택하여 "자동 주소 받기" 선택합니다.

■ 공유기 전원리셋(OFF , ON)

공유기 오동작 또는 TV의 IP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초기화 및 TV IP설정을 다시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공유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켭니다.

 공유기 전원을 껏다 켜주십시오.

공유기 WAN 포트확인

TV와 공유기는 정상(V)표시, 공유기와 지구모양이 X표시일 경우 인터넷(WAN) 연결 확인 및 통신사 맥(MAC) 주소에 대한 인증을 확인해 주세요.

IP설정 및 DVS설정방법을 자동주소받기로 선택해주십시오

■ 인터넷(WAN) 연결 확인

인터넷 정상연결 시 WAN포트에 불이 깜박입니다.
공유기 후면 WAN포트에 외부 인터넷선 재연결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LAN선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장착 해주시고 포트 근처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 WAN단자에 외부 인터넷선을 다시 연결해주시고 WAN포트에 불이 깜바기는지 확인해주십시오

■ 통신사 맥(MAC) 주소에 대한 인증을 확인

메뉴-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를 실행하여. 맥(MAC)어드레스를 고객이 가입한 통신사로 문의하여 맥인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V의 맥어드레스 주소를 통신사를 통하여 맥인증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핫스팟연결

  • 메뉴의 환경설정 실행하는 화면1. 메뉴 - 환경설정 실행
  •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 추가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추가 설정 실행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을 실행하는 화면3.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실행
  • 휴대용 핫스팟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며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합니다. 계속할까요에서 확인 선택4. 휴대옹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후 경고문 확인 선택
■ TV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핫스팟 연결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TV와 네트웍이 정상 연결되었을 경우는 공유기 제조사 혹은 인터넷 공급업체를 통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 메뉴의 네트워크 선택1. 메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2. 네트워크 설정
  • 연결할 무선 공유기를 목록에서 선택하세요 문구가 나오면 공유기 선택 후 보안키 필요시 입력합니다.3. 연결할 핫스팟 선택 및 보안키 입력
  • 무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이 연결되었다고 나오는 화면4. 연결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