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 컨버터 연결 음성 안나옴 - 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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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셋탑박스 / 컨버터 연결 음성 안나옴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연결관련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하기 > 셋톱박스/컨버터 연결 시 음성이 안 나옵니다.
날짜 2015-11-18 조회수 659

예상 원인

  • 1케이블 연결상태, TV/STB 볼륨조절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셋톱박스/컨버터와 TV에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2단계TV와 셋톱박스 볼륨조절을 확인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와 셋톱박스 볼륨조절 확인이 필요합니다.

    볼륨조절 확인

3단계음질테스트로 확인해 보셨나요?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음질테스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질테스트

조치 방법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

셋톱박스와 TV연결 시 잡음이 들리는 경우 연결상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컴포넌트 - 컴포넌트 , RCA - RCA , HDMI - HDMI 연결상태가 바르게 되어있는지 확인 후 사용해 주십시오.

※ 셋톱박스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컴포넌트
  • RCA 연결2.RCA
  •  HDMI 연결3.HDMI
※ TV 연결상태 확인
  • 컴포넌트 연결1.컴포넌트
  • RCA 연결2.RCA
  •  HDMI 연결3.HDMI

볼륨조절 확인

TV와 셋톱박스 볼륨 조절을 확인해야 합니다. TV, 셋톱박스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음성에 잡음이 생길 수 있으니 TV, 셋톱박스 볼륨조절을 확인 후 사용해주십시오.

  • 1.STB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 2. TV 볼륨을 확인해주십시오.

음질테스트

음성이 안 들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 메뉴 -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십시오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을 선택해주십시오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주십시오음질테스트
  • 확인확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이 섞여서 들리는 경우,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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