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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탑박스, STB, IPTV 연결 후 화면이 안 나와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27,322


  • 케이블 연결 및 외부입력 전환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 STB,  IPTV 연결 후 화면이 안 나올 때 조치 방법 

외부입력 전환 확인

TV와 셋탑박스가 HDMI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있을 경우 TV의 입력 모드를 셋탑박스가 연결된 HDMI 입력모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TV 리모컨의 홈버튼을 누르세요

TV 리모컨의 홈버튼을 누르세요 

셋탑박스가 연결된 HDMI 모드로 선택해주세요.

셋탑박스가 연결된 HDMI 모드로 선택해주세요. 


 2017년 이후 제품 설정 방법


셋탑박스를 통하여 TV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톱박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HDMI/컴포넌트 등 연결한 입력모드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외부입력 선택 후 연결된 외부기기로 이동

외부입력 선택 후 연결된 외부기기로 이동 


셋탑박스 동작 상태 확인 

셋탑박스 전원이 정상적(전원 ON 상태 확인 및 채널 선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질 경우 전면 액정에 현재 채널 표시가 나타납니다.



만약 전면 액정에 표시가 안 나올 경우 셋탑박스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이 필요하며,

전원코드 재연결 시에도 동일하게 액정에 아무런 표시가 안 나올 경우 셋탑박스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대기 상태(시간 정보만 LED로 표시)

전원대기 상태(시간 정보만 LED로 표시) 

정상동작 상태(채널 번호가 LED로 표시)

정상동작 상태(채널 번호가 LED로 표시)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TV와 셋탑박스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TV와 셋탑박스 후면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여 재 연결해주세요. 

TV후면 HDMI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TV후면 HDMI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셋탑 후면 HDMI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셋탑 후면 HDMI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TV후면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TV후면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셋탑 후면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셋탑 후면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HDMI 케이블 확인 안내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케이블에 Ultral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이 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화질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해주세요. 


HDMI 케이블 이미지

 

HDMI 케이블에 "Ultral High Speed HDMI"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테스트 확인 

 TV에 연결된 HDMI 케이블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 자가 진단 기능이 TV에 내장 되어 TV 또는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 제품에 적용)  


[설정방법] 

홈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신호정보시작 → HDMI 케이블 테스트


신호정보시작 → HDMI 케이블 테스트

신호정보시작 → HDMI 케이블 테스트 

HDMI 케이블 테스트 진행중

HDMI 케이블 테스트 진행중 

HDMI 케이블 정상

HDMI 케이블 정상 

HDMI 케이블 이상

HDMI 케이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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