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 재부팅/리셋/리부팅 현상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사용 중 재부팅/리셋/리부팅 현상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오류 및 속도 느림 > 사용 중 재부팅 현상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4-09-19 조회수 1,561

예상 원인

  • 1시작 프로그램에 불필요한 프로그램 등록 또는 악성코드/바이러스 감염 영향으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하드웨어 장치(메모리, 메인보드, 전원장치) 이상 (시작프로그램 설정 변경) 으로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시작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해보셨나요?

2단계악성코드를 제거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프로그램에서 악성코드를 제거해 보십시오.

    악성코드 제거

3단계바이러스 검사를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바이러스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치료를 해보십시오.

    바이러스 검사/치료 방법

조치 방법

시작프로그램설정

시작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시작프로그램 설정 변경 방법
  •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재부팅하여 봅니다.

  • 부팅 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체크 항목을 지우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 윈도우XP : 시작 → 실행 → 열기 빈 칸에 MSCONFIG 명령어 입력를 입력 후 [확인]
    윈도우7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 빈칸에 MSCONFIG 명령어 입력를 입력 [Enter] 키를 누릅니다.
  • ②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창이 나타나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릅니다.
  • ③ 부팅 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을 지우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④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나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사용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악성프로그램으로 인해 윈도우 오류를 일으켜 재 부팅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프로그램을 삭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악성코드 탐지알림을 위장한 악성코드 예입니다.

  •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악성코드 제거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제거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윈도우XP :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7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 ② 프로그램 목록 중 악성프로그램 검색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 방법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시스템이 예기치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치료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검사 방법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Norton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치료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필히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장합니다.

삼성 컴퓨터 구입 시 기본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알약 백신 프로그램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 Norton Internet Security를 실행합니다.
  • ②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선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