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원솔루션 기능을 이용한 윈도우 재설치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삼성복원솔루션 기능을 이용한 윈도우 재설치 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설치 > 삼성복원솔루션을 이용한 윈도우 재설치(초기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6-10-06 조회수 47,175

예상 원인

  • 1컴퓨터 오류 또는 손상으로 윈도우로 부팅이 되지 않는 증상이나 시스템 속도가 현저히 느려져 포맷을 해야하는 경우에 윈도우 재설치를 합니다.
    삼성컴퓨터는 삼성복원솔루션을 이용하여 윈도우 재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 2삼성복원 솔루션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의 전체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 윈도우 재설치(포맷)하기 전에, 아래의 데이터 백업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삼성복원 솔루션의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윈도우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체 복원하는 방법(삼성복원 솔루션 2,3,4,5,6 진입 방법은 동일함)

※ 중요 - 전체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 이후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사진, 문서 등등)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등)이 삭제됨을 안내 드린 후 고객 동의 하에 진행을 합니다.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어린 자녀가 아닌 부모께서 직접 관련내용에 대한 동의하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 삼성복원 솔루션 2, 3 : Windows XP 탑재제품
  • 삼성복원 솔루션 4, 5 : Windows Vista,Win7 탑재제품
  • 리커버리 6 : Windows 8
  • 리커버리 7.x : Windows 8.1, 10
1 삼성복원 솔루션 2, 3, 4, 5 (Windows XP, Vista, 7 탑재 제품)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부팅 시 삼성로고(문자)에서 F4 키를 여러번 눌러도 삼성복원 솔루션으로 진입이 되지 않는다면 ? 복원이미지가 저장된 파티션 영역이 손상되었을 경우, 파티션 정보 오류로 인하여 복원 솔루션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CS프로(엔지니어)를 통해 복원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복원이미지 생성의 경우 서비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FreeDos(프리도스) 제품은 삼성복원 솔루션 영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② 검은 화면에 "Samsung Recovery Solution x [EMS Enabled]" 메시지가 뜨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samsung recovery solution 4 선택화면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복원"을 클릭합니다.

    복원 선택 화면

  • ④ 복원 메뉴에서 기본 복원, 전체 복원, 데이터 복원 메뉴가 나타나면 컴퓨터를 새로 설치 진행하기 위해 "전체 복원"을 클릭합니다.

    전체 복원 선택 화면

  • ⑤ 전체 복원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 메뉴 1개 또는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과 사용자가 백업한 정보가 2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을 선택 후 "다음" 클릭 → C: 데이터 삭제 관련 메시지 나오면 "예" 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으로 선택하는 화면 이미지전체 백업으로 저장한 시점의 선택 화면 이미지

  • ⑥ 전체 복원 시작 후 복원 진행 화면으로 변경되며 복원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 복원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해 있어야 하며, 전체 복원의 경우 복원 후 Windows 로 최초 부팅 시에 시스템 최적화 작업으로 인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 절대로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시면 안됩니다.

2 리커버리 6 (Windows 8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ATIV Tab7 계열 XQ700T1C 시리즈는 키보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볼륨 Up 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Recovery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③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에 위치한 "복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복원 선택화면

    - 삼성복원 솔루션 6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④ 복원 시점을 선택 합니다.

    복원 시점 선택화면

    • ※ 복원 시점 중 (사용자가 컴퓨터 상태를 백업하지 않았으면 파란색 풍선은 없습니다)
    • - 초록색 풍선 : 컴퓨터 초기 상태 복원 날짜
    • - 파란색 풍선 : 사용자가 컴퓨터의 상태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한 날짜
  • ⑤ 여기서는 초기 복원으로 진행을 한다면 초록색 풍선 선택하고, 아래의 복원을 클릭합니다.

    초록색 풍선 선택후 복원 선택 화면

  • ⑥ 화면 안내에 따라 복원을 진행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⑦ 삼성복원 솔루션을 통한 초기 복원 후 설정 단계는 '복원(설치) 후 설정 단계가 궁금합니다.' 바로가기의 내용을 참조바랍니다.
[Windows 8 제공된 삼성컴퓨터에서 윈도우 재설치하는 두 가지 방법]
3 리커버리 7.x (Windows 8.1 / 10 탑재 제품)
  • Recovery는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스크나 SSD의 용량이 64GB 이하인 모델은 Recovery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 부팅 화면(SAMSUNG 문자)이 나타나면 "F4" 키를 누릅니다. 또는 컴퓨터 전원을 켜자 마자 "F4" 키를 여러 번 눌렀다 땠다하여 SAMSUNG 문자가 사라질 때까지 반복하여 누릅니다.
  • ② 최초 사용 시 사용자 동의란에 동의하세요.
    - 삼성복원솔루션 7 버전에 따라 백업, 복원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③ [초기 이미지] 또는 [백업 이미지] 중 선택하여 '복원'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초기 복원 - 공장 출하 상태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백업 이미지로 복원 - 사용자가 백업한 시점의 이미지로 시스템 복원
    • 사용자 데이터 유지 복원 - Windows 파티션에 있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고 복원 가능 (단, 별도의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 필요)
    • 파티션 설정 - 초기 이미지로 복원 시, 파티션 개수 & 사이즈 조정 가능
[Samsung Recovery에서 초기이미지로 복원하는 방법]
  • 1. [Samsung Recovery]의 메인화면에서 [초기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 백업한 이미지로 복원하려면 [백업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백업받지 않았다면 [백업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초기이미지 선택 화면
  • 2. 하단의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복원버튼 선택화면
  • 3. 이미지 설명 창에서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복원시점검사, 사용자 데이터 유지, 파티션 설정 선택 후 맨 하단에 있는 복원 선택 화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