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모두 동일한 모양으로 변경됨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바탕화면 아이콘 모두 동일한 모양으로 변경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설정 및 사용 > 바로 가기 아이콘 오류(동일한 모양)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5-31 조회수 876

예상 원인

아래 그림과 같이 바로 가기 아이콘 관련 정보가 변경되거나 손상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 정보 변경됨아이콘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

조치 방법

복원기능 사용 방법

시스템 복원은 컴퓨터의 시스템 파일을 이전 시점으로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예기치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전 복원기능 사용 전 중요데이터는 외부 저장 장치로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 WIN 7, 시스템 복원기능 사용 방법 ]
  1.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rstrui.exe 명령어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2. [다른 복원 지점 선택] → 다음을 누릅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3. 3.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 → 현상이 발생하기 이전 날짜 및 시간 선택 → 다음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4. 4. 마침을 클릭하면 시스템이 선택한 복원 지점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WIN 10, 시스템 복원기능 사용 방법 ]
  1. 1. 시작 버튼에 우클릭 → 시스템 → 시스템 보호 → 시스템 복원 클릭 또는 단축키 Windows + R 누른 후 실행창 rstrui.exe 명령어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모습

  2. 2. [다른 복원 지점 선택] → 다음을 누릅니다.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창

  3. 3.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체크 → 현상이 발생하기 이전 날짜 및 시간 선택 → 다음 클릭하세요.

    복원 날짜가 보여지는 화면

  4. 4. 마침을 클릭하면 시스템이 선택한 복원 지점으로 복원이 진행됩니다.

    복원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을 선택하는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