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보안 센터 설정, 해제하는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에서 보안 센터 설정, 해제하는 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윈도우 설정 및 사용 > 보안 센터(관리 센터) 사용,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0-28 조회수 1,467

Windows XP SP2 적용 이후부터 보안센터가 적용 되었습니다. 관련 항목에 대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발견될 경우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해당 메시지를 사용하지 않고자할 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센터(관리 센터) 알림창 표시된 예시 화면]
사용자의 컴퓨터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경고 메시지 창입니다중요 메시지 관련 관리 센터 열기 메시지 창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보안센터(관리센터) 설정을 변경해보셨나요?

2단계컴퓨터 관리 서비스를 확인하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컴퓨터 관리 서비스 변경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 서비스 변경 방법

조치 방법

보안센터 설정 변경 방법

[ Windows XP 보안 센터 설정 변경 ]
시작 → 제어판 → 보안 센터 실행 → 좌측 메뉴 중 보안 센터에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방법을 변경 클릭
ⓛ 시작 → 제어판 → 보안 센터 실행 → 좌측 메뉴 중 보안 센터에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방법을 변경 클릭
알림 설정 창에서 세가지 [방화벽, 자동 업데이트, 바이러스 방지] 보안 경고창을 원하지 않으면 체크 해제
② 알림 설정 창에서 세가지 [방화벽, 자동 업데이트, 바이러스 방지] 보안 경고창을 원하지 않으면 체크 해제

컴퓨터 관리 서비스 변경 방법

[ Windows 7 관리 센터의 보안/유지 관리 메시지 끄기 ]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관리센터 아이콘(깃발)을 클릭
①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관리 센터 아이콘(깃발)을 클릭
관리 센터 열기 클릭
② 아래에 있는 관리 센터 열기 클릭
메시지 끄기를 선택하면 나타난 보안 메시지들을 별도로 끌 수 있습니다.
③ ~ 대한 메시지 끄기를 선택하면 나타난 보안 메시지들을 별도로 끌 수 있습니다.
[관리 센터 설정 변경] 클릭
④ 또는 [관리 센터 설정 변경] 클릭
체크를 해제한 항목은 관리 센터에서 알림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⑤ 보안 메시지 및 유지 관리 메시지의 전체 목록을 보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한 항목은 관리 센터에서 알림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관리 센터에서 보안 메시지 및 유지 관리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관리 센터에서 보안 메시지 및 유지 관리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관리 - 서비스 항목으로 보안 센터(관리 센터) 설정 변경 ]
1.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실행
2.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클릭 → 항목 중 Security Center 더블 클릭
ⓛ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실행
②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클릭 → 항목 중 Security Center 더블 클릭
3. 보안 센터(관리 센터) 사용 중지를 할 경우 : 서비스 상태 : 중지됨, 시작 유형 : 사용안함 으로 변경4. 보안 센터(관리 센터) 사용이 중지되어 다시 사용할 경우 : 서비스 상태 : 시작됨, 시작 유형 : 자동 으로 변경
③ 보안 센터(관리 센터) 사용 중지를 할 경우 : [서비스 상태 : 중지됨, 시작 유형 : 사용안함] 으로 변경
④ 보안 센터(관리 센터) 사용이 중지되어 다시 사용할 경우 : [서비스 상태 : 시작됨, 시작 유형 : 자동] 으로 변경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