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사이트에서 페이지 일부가 안 나옵니다.

  • 날짜 2013-08-01
  • 조회수 12,987


예상 원인

 - 이전 버전의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용 웹 사이트는 현재 버전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시 로그인이나 안내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 경우 내용이 없는 빈 화면으로 팝업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빈페이지로 인하여 오류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인터넷 옵션 호환성 보기 

 [ 호환성 보기 설정 ]

이전 버전의 IE(인터넷 익스플로러)용 웹 사이트는 현재 버전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호환성 보기를 사용하여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웹 사이트가 표시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 메뉴 탭의 도구 클릭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 목록이 등록되면 닫기 클릭 후 웹 사이트에 재접속하여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 호환성 보기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 11 버전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 인터넷 옵션 가속 그래픽 설정 ]

IE(인터넷 익스플로러) 9부터 지원하는 GPU 랜더링 때문에 페이지 일부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옵션 → 메뉴 탭 [고급] 클릭합니다.



2. 가속 그래픽 항목의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에 V 체크를 합니다.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에 V 체크를 합니다


3. 인터넷 옵션에서 [확인] 클릭 → 열려 있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든 창을 닫습니다.


4.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하여 정상 동작 확인을 합니다.


※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9, 10, 11 버전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IE(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 모음 및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열려 있는 IE(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고 진행합니다.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합니다.



2. [고급] 클릭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고급 클릭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3. IE(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창에서 [개인 설정 삭제] V 체크 → [다시 설정] 클릭합니다.

※ 개인 설정 삭제의 경우 설명된 목록을 삭제하므로 해당 내용 삭제됨을 인지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창에서 개인 설정 삭제 V 체크 - 다시 설정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닫기


링크 설정 변경 방법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로그인이나 안내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 경우 내용이 없는 빈 화면으로 팝업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빈페이지로 인하여 오류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탭 검색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합니다.



2. 탭 항목의 [탭(T)]을 클릭합니다.

탭 항목의 탭을 클릭합니다


3. 팝업 표시 방법 항목 중 '항상 새 탭에서 팝업 열기(T)' 선택하고,

다른 프로그램의 링크 항목 중 '현재 창의 새 탭에서 열기(B)' 선택합니다.

팝업 표시 방법 항목 중 항상 새 탭에서 팝업 열기 선택


4. 확인 클릭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