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 발생 < 자가진단 < 빠른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인터넷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 발생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인터넷 사용 > 익스플로러 오류 >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다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날짜 2017-06-11 조회수 1,281

예상 원인

컴퓨터의 시스템 날짜/시간 정보가 현시점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이거나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컴퓨터 시간을 확인하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컴퓨터의 현재 시간이 맞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현재 시간 확인

2단계인터넷 설정을 기본상태로 수정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인터넷 옵션을 기본 설정으로 변경해 보십시오.

    인터넷 옵션 기본 설정

조치 방법

현재 시간 확인

컴퓨터의 날짜/시간 정보를 현재 시점으로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도우에서 시간설정 변경은 데스크탑, 노트북, 올인원 모델 모두 동일합니다.

[시간 변경 방법]
  1. 1. 작업표시줄의 시간/년/월/일 클릭 →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클릭하세요.

    작업표시줄의 시간/년/월/일 클릭

  2. 2. 인터넷 시간 → 설정 변경 클릭하세요.

    인터넷 시간 → 설정 변경 클릭

  3. 3.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체크 → 서버 : time.windows.com → 지금 업데이트 클릭 후 동기화 완료 확인하세요.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체크 → 서버 : time.windows.com → 지금 업데이트 클릭 후 동기화 완료 확인

시간 동기화 방법으로도 가능하며, ②번 항목에서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변경] 클릭 → 현재 시간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 날짜 및 시간 변경 후 매번 컴퓨터 켤 때마다 년/날짜/시간 틀어지면 CS프로(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Windows 10의 경우 화면 UI가 많이 변경되어 추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Windows 10 버전, 시간 변경 방법]
  1. 1. 작업표시줄의 시간/년/월/일 클릭 → 날짜 및 시간 설정 클릭하세요.

    작업표시줄의 시간/년/월/일 클릭

  2. 2. 자동으로 시간 설정 → 켜짐으로 선택하면 인터넷 동기화하며 수동으로 변경 안됩니다. 수동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꺼야합니다. → 표준 시간대 / 날짜 및 시간 형식 변경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간 추가 필요

    인터넷 시간 → 설정 변경 클릭

현재 시간으로 변경 완료되었으면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동일 여부를 확인합니다.

인터넷 옵션 기본 설정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해결을 도울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11 버전 공통입니다.

인터넷 옵션을 원래대로 할 경우 도구모음 및 추가기능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조치 방법 ]
  1. 1.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2. 2. 고급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3. 3.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합니다. 다시 설정 클릭해 주세요.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삭제해도 되는지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설명에 대한 추가 이미지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