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에서 한영전환(한영변환)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키보드에서 한영전환(한영변환)이 안됩니다.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키보드 사용 > 한영전환(한영변환)이 안 됩니다.
날짜 2015-10-26 조회수 8,436

예상 원인

  • 1 입력 도구 모음과 관련된 파일에 오류가 발생하여 한영 전환 키가 반응이 없거나, 입력 도구 모음 자체가 사라지고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특정 레지스트리 값이 변경되어 한/영 키를 누르면 Alt 키처럼 인식되어 한/영 전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한영 전환 입력도구 모음이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나요?

2단계CMD 이용한 명령어를 실행해보셨나요?

3단계한/영 키를 누르면 Alt키처럼 인식되나요? (한/영 키누를 때 메뉴 탭의 파일 눌러짐)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사용문의전화상담예약

  • 아니오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보십시오.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 Ⅱ

조치 방법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 Ⅰ

한영 전환 도구모음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gedit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클릭한 화면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 시작 → 검색 창에 regedit 입력 후 regedit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②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클릭합니다.
  • ③ 오른쪽 빈 공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을 클릭합니다
  • ④ 이름을 ctfmon.exe를 입력하고 새로 만들어진 ctfmon.exe를 더블 클릭합니다.
  • ⑤ 문자열 편집 창이 뜨면 C:\windows\system32\ctfmon.exe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자열 편집창입니다.

  • ⑥ 윈도우를 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만약 해결이 되지 않으면 ② 번 항목의 경로를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클릭합니다.
③, ④, ⑤ 번 항목 내용 동일하게 진행 후 윈도우를 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CMD 명령어 실행 방법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 시작 → 검색창에 CMD 입력 후 CMD 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합니다.
  • ② CMD 창에서 regsvr32.exe msimtf.dll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③ regsvr32.exe msctf.dll을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성공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④ exit를 입력한 후 Enter를 눌러 CMD 창을 닫은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 Ⅱ

한/영 키를 누르면 메뉴 탭의 파일(F) 선택되어 한영전환이 되지 않을 경우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gedit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 ⓛ 시작 -> 검색창에 regedit 입력 후 regedit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②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에서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i8042prt -> Parameters 이동하여

    HKEY_LOCAL_MACHINE\SYSTEM -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i8042prt -> Parameters 보이는 화면

    • LayerDriver KOR="kbd101a.dll"
    • OverrideKeyboardIdentifier="PCAT_101AKEY"
    • OverrideKeyboardType=dword:00000008
    • OverrideKeyboardSubtype=dword:00000003
    위 4개 항목과 비교하여 다른 값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동일하게 변경 후 윈도우를 재 부팅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