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우스 인식이 안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무선마우스 인식이 안됩니다.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마우스 사용 > 무선마우스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5-10-21 조회수 4,141

예상 원인

  • 1 무선 마우스에 장착된 건전지의 수명이 다한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 USB 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우스간의 페어링이 되지 못한 경우에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 장치관리자의 오류로 인해 인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선 마우스와 무선 수신기와 권장하는 거리는 5 m 이내입니다.
  • 무선 마우스의 수신 거리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무선랜 AP 등 무선 간섭이 있는 경우 수신거리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DM700A4J 계열의 무선 마우스로 설명 드립니다. 모델별 무선 마우스 디자인은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무선 마우스의 전원 스위치가 켜져 있나요?

2단계무선 마우스의 배터리를 교체해보셨나요?

3단계무선 수신기와 무선 마우스 간의 페어링을 해보셨나요?

4단계장치관리자에 에러표시가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조치 방법

전원 스위치 ON 변경 방법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마우스로 설명 드립니다.
- 모델별 무선 마우스 디자인은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1. 무선 마우스 전원 스위치 상태를 확인합니다. 무선 마우스 밑면의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변경하세요.

    밑바닥에 보이는 전원스위치를 OFF에서 ON으로 밀어주는 화면

  • 2.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무선 마우스 배터리 교체 방법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마우스로 설명 드립니다.
- 모델별 무선 마우스 디자인은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배터리 교체 방법
  • 마우스 밑면 연결버튼은 누르면 무선 수신기와 연결되고, 전원스위치는 마우스 사용하지 않을 경우 off로 배터리 절약하도록 안내한 화면


  • ① 배터리 교체 후에는 전원 스위치를 ON 합니다.
  • ②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수신기 상태 및 페어링 방법

  • 1. 마우스 밑면의 전원 스위치를 OFF 합니다.

    전원 스위치를 off로 밀어주는 화면

  • 2. 무선 수신기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습니다.

    제품에 꽂아진 무선 수신기 위치 화면

  • 3. 마우스 밑면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변경합니다.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밀어주는 화면

  • 4.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CONNECT) 버트을 1초 정도 누른 뒤 뗍니다.
  • 5.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 6. 무선 마우스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동작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 ※ 장치관리자에서 오인식하여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통해 장치관리자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 마우스 인식 안되는 경우에는 다른 유선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터치제품은 터치를 이용하며 준비가 불가할 경우 아래 빨간색 표시된 키보드 조작을 이용합니다.
  • 1. 유선 USB 마우스를 쓸 수 있거나 터치가 가능한 제품은 컴퓨터 아이콘에 우클릭하여 관리 - 장치관리자를 엽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Windows + R 키를 눌러 compmgmt.msc /s 입력 후 Enter를 치면 열립니다.)

  • 2.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아래쪽 화살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오른쪽 창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Tab 키를 한번 누르면 오른쪽 창으로 이동하며 키보드에서 아래쪽 화살표(↓)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로 이동하여 오른쪽 화살표(→)로 이동하면 열립니다.)

  • 4.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를 찾아 마우스 우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화살표를 이용하여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로 이동 후 Delete 키를 눌러 장치 제거 확인에서 Enter를 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치제거하는 예시 화면

  • 5. 느낌표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우 클릭하여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마우스가 없거나 터치가 안 되는 제품은 키보드에서 화살표를 이용하여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위치 후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눌러 화살표를 이용하여 동작(A) -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A) 선택하여 Enter를 치면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으로 새로 발견된 무선 키보드 장치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노트북 문제인 경우에는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가능하므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