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USB 장치 인식 안됨 -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컴퓨터에서 USB 장치 인식 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전원 이상 및 하드웨어 관련 > USB 메모리 및 외장하드 사용 > USB 장치 인식이 안 됩니다.
날짜 2016-06-01 조회수 4,449

예상 원인

  • 1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USB Flash 메모리, 외장 하드를 연결할 경우 Windows in-box(윈도우에 내장된) 드라이버로 설치가 됩니다.
  • 2드라이버 설치 오류로 인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3외부저장장치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USB 저장장치를 재 연결해보셨나요?

2단계USB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나요?

3단계장치관리자에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가 사용으로 되어있나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사용문의전화상담예약

  • 아니오

    장치관리자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 '사용함' 확인해 보십시오.

    장치관리자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 '사용함' 확인 안내

조치 방법

USB 저장 장치 제거 후 재연결

해당 USB 저장 장치를 제거한 후 다시 연결하여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합니다.
- 데스크탑 PC 전면 USB 포트에 연결을 하였다면 뒷면 USB 포트에 삽입하여 정상적인 인식이 되는지 확인하며, 동일한 현상이라면 해당 USB 저장 장치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정상적인 인식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 다른 컴퓨터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USB 저장 장치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 ② 컴퓨터 전면 USB 포트에는 인식되지 않고 뒷면 USB 포트에만 인식이 된다면 전면 USB 포트 이상일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USB 장치를 전면에 연결하여 동일한 현상이 나온다면 컴퓨터 점검이 필요로 합니다.

노트북 PC의 경우에는 좌/우측 USB 포트에 USB 저장 장치를 삽입하여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USB 저장장치 드라이버 재설치(Windows XP, Vista, 7)

장치 관리자에서 해당 USB 저장 장치의 드라이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작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장치 관리자 실행 아래 그림은 USB Flash Memory 저장 장치가 정상적인 인식이 되었을 때의 장치 관리자 정보입니다.

장치관리자 USB 정보입니다.

연결한 저장 장치가 정상적이지 않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USB 저장 장치 구입 시 함께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있다면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십시오.
만약 별도 드라이버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USB 컨트롤러를 제거한 후 Windows를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

USB 저장장치 지원여부 확인(Windows 8, 8.1)

Windows 8, Windows 8.1에서는 USB 3.0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내장 드라이버로 연결합니다. 장치에 따라 USB 3.0 사양을 정확히 만족하지 않는 경우 장치가 연결되지 않거나 오동작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제조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 '사용함' 확인 안내

장치 관리자에서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 - USB HOST CONTROLLER 가 '사용안함' 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장치관리자에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에서 사용으로 변경하는 예시 화면

※ 참고사항
DB501A2J , DM500A2J, DB701A4J, DM700A4J, NT270E5R 계열은 SW Update(Samsung update)에서 USB Wrapper service 1.0.0.2로 업데이트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찾기
검색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문제해결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